Quantcast

‘생방송투데이-소문의맛집’ 115년 설렁탕, 한결같은 종로 맛집 위치·가격은? “세월만큼 깊이 있는…수요미식회-맛있는녀석들-생활의달인”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22 18:4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 2397회에서 ‘비교TV’ 에어컨 필터 청소 무 vs 사과, ‘골목 빵집’ 마음까지 달콤해지는 미니 케이크 베이커리, ‘맛의 승부사’ 푸짐함에 놀라고 맛에 반하는 오삼불고기, ‘소문의 맛집’ 세월만큼 깊이 있는 맛의 115년 한결같은 설렁탕  등 다양한 정보 또는 맛집과 명소가 두루 소개됐다.

22일 SBS ‘생방송투데이’의 ‘소문의 맛집’ 코너에서는 115년 한결같은 종로 설렁탕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큰 무쇠솥에 사골을 17시간 동안 고아 기름을 말끔히 제거한 후, 남은 뽀얗고 맑은 국물 맛이 이 집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다.” ‘미쉐린 가이드 2019’에 선정되면서 남겨진 가이드 멘트다.

종로 일대의 종로3가역과 광화문역 사이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115년 한결같은 맛을 자랑하는 노포 중의 노포다. 세월만큼 깊이 있는 맛으로 셀 수 없는 단골이 오가는 대한민국 대표 맛집 중 하나이자 역사 그 자체다.

‘찾아라 맛있는 TV’, ‘생생정보통’, ‘생활의 달인’, ‘수요미식회’, ‘생방송 오늘아침’, ‘맛있는 녀석들’, ‘배틀트립’ 등 수많은 맛집 프로그램 또는 명인 프로그램에 소개된 명소라서 더욱 믿음이 간다.

설렁탕의 가격은 보통이 9천원, 특이 1만2천원이다. 도가니탕은 설렁탁 특과 가격이 같다. 이외에도 머리탕, 도가니, 소머리, 혀밑, 마나 등을 식사류 또는 안주류로 판매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이X설렁탕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견지동)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