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손학규, 오신환 '추석전 사퇴' 요구에 "기승전 손학규 퇴진 아닌가. 얘기할 것이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2일 오신환 원내대표가 추석 전 사퇴를 요구한 데 대해 "기승전 손학규 퇴진 아닌가. 얘기할 것이 없다"고 일축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어디로 가야 하는가-야권 정계개편을 중심으로' 토론회에 참석해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자세한 (기자회견) 내용은 못 들었다. 안 들어도 뻔할 것이라 자세히 보지도 않았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발언하는 손학규 대표 / 연합뉴스
손학규 대표 / 연합뉴스

오 원내대표는 취임 100일을 맞아 앞서 오전에 가진 기자회견에서 손 대표의 추석 전 사퇴를 요구했다. 당내 갈등에 대해선 "안철수, 유승민 같이 참여하자고 제의했고 당을 다시 추슬러서 총선 승리의 길로 나아가자는 것"이라며 "접촉도 시작하고 있다. 바른미래당을 제대로 살릴 것"이라고 했다. 

손 대표는 그러나 이날 토론회 축사에서도 바른미래당을 지키겠다는 뜻을 굽히지 않았다. 

그는 "우리당이 어려운데 당보다 사실은 나라가 정말 어렵다"며 한일 갈등, 대북관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잇달아 제기되는 의혹 문제 등을 언급한 뒤 "이렇게 된 것이 우리나라 정치체제에 있다고 본다. 거대 양당과 대통령 제도가 국가를 더 이상 하나로 만들지 못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대통령은 국회를 무시하고, 국회를 불신하고, 국회는 대통령을 불신하고, 서로 정권 싸움만 하고 있으니 다음에 우리가 갈데가 어디 있느냐. 바른미래당이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한 것은 바로 이것"이라며 "바른미래당이 자유한국당으로 통합되는 것이 속이 아프다는 게 아니다. 그렇게 되면 또다시 양당체제로, 극한 대결로 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도 극한 대결 체제로 가고 있다. 바른미래당을 자유한국당으로 통합을 시킨다고 하면 총선을 앞두고 양당제가 그대로 고착이 되는 것"이라며 "반드시 의미 있는 제3당이 출현하게 될 것이다. 다음 총선은 첫째 문재인 심판이 될 것이고, 다른 한편은 자유한국당"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이 제1야당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가. 정치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가"라며 "제3지대가 넓어지고, 바른미래당이 제3지대를 분명하게 제대로 지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토론회는 내년 총선을 위한 당 진로 및 정책 어젠다를 모색하기 위한 연속 토론회의 두번째다. 바른미래연구원과 정책위원회가 공동 기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