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티트리오일’, 매트리스 속 진드기 퇴치제로도 사용 가능…만드는 법은?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8.22 09:5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티트리오일’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과거 방송된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티트리오일를 이용한 진드기 퇴치 방법이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티트리오일이란 티트리의 잎과 잔가지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진균류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오일이다. 

옅은 노란색이나 무색으로 신선하고 코끝을 자극하는 캠퍼향이며 상향인 톱 노트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주 원주민들이 감기, 두통, 상처, 다양한 피부질환의 치료제로 사용했다.

강력한 살균효과와 항카타르효과가 있어서 기침, 기관지염, 부비강염 등 호흡기 관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살림9단의 만물상’ 캡처

티트리오일로 진드기를 퇴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소독용 에탄올과 티트리오일을 섞어주면 된다. 그 후 매트리스에 뿌려주면 진드기를 퇴치할 수 있다. 

티트리오일은 살균 효과와 피부안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문에 욕실용품 등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여드름 진정, 비듬억제, 무좀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티트리오일는 세탁에 사용해도 효과적으로 알려졌다. 속옥 세탁 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문에 티트리오일 분무기로 매트리스 뿐만 아니라 커텐 등에 뿌려도 괜찮다고.

한편 티트리오일 사용 시 주의할 점은 민감성 피부에는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이다. 때문에 특정한 증상 치유를 위해 사용할 경우 전문 아로마세러피스트나 의사와 상의한 후 적용하는 것이 좋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