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김수미 표 ‘장똑똑이’ 레시피는?…딘딘 입맛 사로잡은 반찬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8.22 07: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가 가수 딘딘의 입맛을 사로잡은 레시피를 선보였다.

21일 오후에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연예계 초딩 입맛의 대표 주자 가수 딘딘이 출연했다.

김수미는 첫 번째 요리로 두부전골을 준비했다. 김수미는 딘딘의 편식 버릇을 잡겠다고 다짐했다.

딘딘은 어머니의 뛰어난 요리 실력에도 좋아하는 것 몇 개만 먹는다고 털어놔 모두를 놀라게 했다. 최현석 셰프는 김수미 계량법에 당황한 딘딘에게 김수미의 레시피를 그대로 전달해야 한다고 겁을 줬다. 이어서 딘딘은 김수미의 지시를 그대로 전달하며 셰프들을 긴장하게 했다.

딘딘은 두부보다 전골 속 만두를 더 먹고 싶어 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김수미표 두부전골을 맛보고는 칼칼한 비결에 대해 물으며 감탄했다. 김수미는 딘딘에게 직접 먹여주며 아이처럼 다루는 모습을 보였다.

장똑똑이 레시피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장똑똑이 레시피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이어서 김수미는 고기 타령을 하는 딘딘을 위해 소고기 우둔살로 만든 '장똑똑이'를 선보였다. 

생소한 이름의 장똑똑이는 소고기를 똑똑 썬다는 것에 유래한 이름으로 장조림과 유사한 조선시대 궁중요리다.

이날 방송에서 딘딘은 "이제야 메인이 나왔다"며 신나 했고, 김수미는 "널 위해 급하게 준비한 거야"라고 밝혔다.

장똑똑이 맛본 딘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김수미 표 장똑똑이 맛본 딘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딘딘은 장똑똑이를 맛보고는 "이거예요"라며 인상을 구긴 채 감탄했다. 딘딘의 적극적이고 진실된 맛 표현에 모두 웃었다. 

장똑똑이를 이용한 볶음밥에 딘딘은 시선을 고정한 채 첨언했다. 딘딘은 볶음밥을 맛보고는 발을 동동 구르며 행복해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