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허양임 ♥' 고지용, 아내 위해 앞치마 둘렀다...'극한식탁' 첫 녹화 현장 大공개

  • 임민영 기자
  • 승인 2019.08.21 13:4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민영 기자] 고지용이 아내 허양임을 위해 앞치마를 둘렀다고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29일 고지용은 Olive 새 요리 예능 프로그램 '극한식탁'에서 아내 허양임을 위한 취향 저격 요리에 도전할 예정이다. 

'극한식탁'은 매회 두 쌍의 부부가 출연해 두 명의 남편이 제한시간 내 아내를 위해 주어진 미션 푸드를 완성하는 일대일 대결을 펼친다는 내용의 예능 프그램이다. 자신의 아내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앞치마를 두르고 적극 뛰어드는 남편들의 좌충우돌 요리 도전기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Olive '극한식탁' 방송 영상 캡처
Olive '극한식탁' 방송 영상 캡처

송은이-김신영-문세윤-최현석-광희가 MC 군단으로 활약을 예고하는 가운데, 1회를 책임질 남편들 고지용과 조태관이 전격 공개돼 눈길을 끈다.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앞치마와 미션 종이가 들어있는 '극한식탁'만의 첫 번째 미션 박스를 받은 고지용과 조태관이 등장한다. 이들에게 주어진 미션은 "아내가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생일상"을 차리는 것. 

주방 한정 슈퍼 허당맨을 맡고 있다는 고지용은 "할 줄 아는 요리가 세 가지가 안된다"고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이지만, 곧 아내를 위해 유기농으로 요리를 준비하겠다며 싱싱한 재료를 수확하는 장면이 이어져 궁금증을 자극한다. 

Olive '극한식탁' 방송 영상 캡처
Olive '극한식탁' 방송 영상 캡처

올해 40세의 고지용은 지난 1997년 그룹 젝스키스이 1집 앨범 '학원별곡'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그는 데뷔와 함께 귀공자스러운 외모와 우월한 비율을 뽐내며 화제를 모았다. 

고지용은 젝스키스 해체 후 한동안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연기자로 전향하려다 실패를 맛본 그는 팬페이지에 "연기자를 하지 않기로 마음을 바꾸었다, 앞으로 공부를 더 하고 사업을 해보려 한다"며 사실상의 은퇴를 선언하며 연에계에서 자취를 감췄다.

이후 고지용은 2016년 무한도전의 '토토가2-젝스키스' 특집에 깜짝 출연하며 오랜만에 방송에 복귀했다. 비록 사업 활동으로 인해 무대를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간만에 모습을 보인 그의 모습에 팬들은 반가움을 나타냈다.

2017년 고지용은 '쇼퍼맨이 돌아왔다' 출연을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방송 활동에 복귀했다. 방송에서 그는 의사로 재직중인 아내 '허양임'을 소개해 화제를 모았다. 허양임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예방 의학 박사 과정을 수료한 인물로, 단아한 외모와 출중한 스펙으로 '의학계의 김태희'라는 별명을 얻으며 세간의 관심을 끌었다. 

이듬해 고지용은 젝스키스 브랜드 무단 사용 논란에 휘말렸다. 2018년 5월 젝스키스 팬 연합은 ‘각종 포털 사이트 젝스키스 프로필 정리를 위한 성명서’라는 제목의 공지를 올리며,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전 멤버 고지용을 제외해 달라고 주장했다.

팬들은 “젝스키스 팬들은 재결합 초기 고지용을 전 멤버로 예우했는데 고지용의 측근은 이를 이용해 최대 팬 커뮤니티 운영자에게 접근, 회사 측에서 기획하는 다수의 기업 홍보 행사에 팬들의 현장 참여와 SNS 홍보, 행사비용 지원 등을 바란다는 의사를 전했다”고 폭로했다.

이어서 팬들은 “팬들이 버스까지 대절, 참여했고 인건비 100만원 등도 후원했지만 현장에서는 일반 참가자처럼 행동하라는 주의를 받았다. 해당 측근은 팬들에게 모욕적 언사를 수차례 했고, 옆에 있던 고지용은 사과는커녕 제지하지도 않았다”고 전했다. 

팬들은 “국내 어느 그룹에서도 전 멤버가 현재 활동 중인 그룹의 프로필에 포함된 경우는 없으며, 그 그룹명을 도용하며 개인 사업에 활용하는 경우는 더욱이 없다. YG엔터테인먼트는 조속히 프로필을 정리하여 젝스키스 상표권을 보호해달라”라고 덧붙이며 고지용의 젝스키스 브랜드 무단 도용을 막아달라고 요청했다. 

위 논란에 대해 YG엔터테인먼트측은 "이미 재결합한 지 2년이 됐고 앞으로 고지용씨의 재결합 확률이 적으니 팬들의 요청에 전 포털 프로필 수정을 공식 요청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하여 고지용을 2018년 6월 1일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삭제하였다.

고지용은 지난 5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하차했다. 그는 최근 '극한식탁' 촬영을 마치고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지용이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인 Olive '극한식탁'은 29일 목요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