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장사리' 김성철, "최민호와 현장에서 많이 싸워 감정 상한적도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김성철이 샤이니 최민호와 현장에서 많이 싸웠다고 언급하며 끈끈한 케미를 자랑했다.

21일 오전 CGV 압구정에서 영화 '장사리:잊혀진 영웅들'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할리우드 배우 메간폭스를 비롯해 김명민, 김성철, 김인권, 곽시양, 장지건, 이재욱, 이호정, 곽경택 감독, 김태훈 감독이 참석했다.샤이니 최민호는 군 복무로 인해 자리에 참석하지 못했다.

한국전쟁 중 기울어진 전세를 단숨에 뒤집을 수 있었던 인천상륙작전 하루 전 양동작전으로 진행된 장사상륙작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장사리:잊혀진 영웅들'은 평균나이 17세, 훈련기간 단 2주, 역사에 숨겨진 772명 학도병들이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투입되었던 장사상륙작전을 그린 영화다.

김성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성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곽경택 감독은 작품 제의를 받고 아버지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고 밝혔다. 그는 "남과 북이 현재까지도 갈라져 있는 상태에서 가슴 아프게 생각하는 죄로서 이 이야기는 세사엥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국가 민주주의 시스템이 희생했던 분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연출하게 됐다"고 답했다.

'독전', 'PMC 더 벙커', '봉오동전투'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연출자이자 VFX전문가로 손꼽히는 김태훈 감독은 주요 전투 장면의 컨셉을 현실감이라고 강조하며 연출 계기로 "인천상륙작전 뒤에 가려졌던 장사상륙작전을 알게 되면서 큰 매력을 느꼈고 곽 감독님과 공동연출하면서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촬영현장의 분위기에 대해 곽시양은 "두 감독님과 촬영하며 많이 배웠다. 또 중요한 역사의 한 부분을 그리는 영화다보니 감독님 두분과 선배님, 후배분들도 같이 엄숙한 촬영장이면서 한편으론 즐겁게 촬영했다. 학도병 친구들이 똘똘 뭉칠 수 밖에 없던게 772명의 학도병 분들의 희생이 있어서 그 마음을 갖고 촬영하면서 많이 힘들기도 했고 다치기도 했었다. 서로 의지할 수 밖에 없던 현장이었다. 좋은 결과물로 찾아 뵐 수 있지 않을까"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에이스 학도병 기하륜 역을 맡은 김성철은 군 복무 중으로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최민호를 언급하며 "실제로 현장에서 정말 많이 싸웠다. 많이 놀리면서 감정이 상하기도 하고 '이 친구가 캐릭터를 위해 싸워주는걸까?'라는 생각도 했다. 저희끼리 뭉쳐서 공기도 하고 땅따먹기도 하고 소꿉놀이 같이 어렸을때 하던거를 했다. 예전에 어린 학생들이 전쟁의 긴장감을 잠깐 잃었을때 본연의 모습들로 돌아가지 않았을까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영화 '장사리:잊혀진 영웅들' 은 오는 9월 25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