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관자 새우 스테이크, 김태규 셰프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관자 새우 스테이크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1일 방송된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김태규 셰프의 관자 새우 스테이크’ 편으로 꾸며졌다. 양식당 총괄 셰프인 김태규 셰프는 싱가포르 국제요리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최고급 파인다이닝 요리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정식 레시피로 선사하는 셰프다.

이날 방송에서 김태규 셰프는 관자 새우 스테이크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관자 새우 스테이크 만드는 법>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 재료 : 블랙타이거새우(90g), 관자(90g), 껍질 벗긴 토마토(50g), 차이브(4줄기), 블랙올리브(1알), 버터(약간), 다진 양파(1T), 다진 마늘(½t), 시금치(20g),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화이트와인(10ml), 껍질콩 순(1잎)

▶ 소스 : 생크림(50ml), 샤프란(약간), 토마토, 차이브, 블랙올리브, 레몬즙(약간), 후춧가루(약간), 소금(약간)

먼저 블랙타이거새우(90g)는 머리, 껍질, 꼬리를 제거한 뒤 등에 칼집을 넣는다. 새우 꼬리에 있는 물총을 제거해야 볶을 때 기름이 튀지 않는다.

관자(90g)는 앞뒤로 십자 모양의 칼집을 넣는다. 관자는 조갯살이 껍데기에 붙어 있게 하는 단단한 근육을 말한다.

껍질 벗긴 토마토(50g)는 씨를 제거한 뒤 0.5cm 두께로 깍둑 썬다. 차이브(4줄기)는 잘게 썰고 블랙올리브(1알)는 얇게 슬라이스한다. 차이브는 부추과의 식물로 순한 향이 특징이에요. 대신 실파를 사용해도 좋다.

팬에 버터(약간)를 두르고 다진 양파(1T), 다진 마늘(½t)을 넣어 볶는다. 시금치(20g)를 넣고 볶다가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섞는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관자, 블랙타이거새우를 얹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구운 관자, 블랙타이거새우를 빼낸 뒤 화이트와인(10ml)을 넣어 살짝 끓인다.

데글라세(Déglacer)란 고기를 구운 뒤 팬에 눌어붙어 있는 맛즙에 액체를 부어 국물을 끓여내는 것을 말한다.

생크림(50ml), 샤프란(약간), 토마토, 차이브, 블랙올리브, 레몬즙(약간), 후춧가루(약간), 소금(약간)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접시에 보기 좋게 담은 뒤 소스를 뿌리고 껍질콩 순(1잎)을 올리면 관자 새우 스테이크가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