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코넛 워터 효능, 붓기 제거로 다이어트에 효과적?…‘100ml 당 19 칼로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코코넛 워터가 붓기 제거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화제다.

20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부기를 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코코넛 워터를 소개했다.

코코넛 워터는 코코넛 안에 든 투명한 액체이다. 발달 초기에 코코넛 워터는 배젖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코코넛이 자라면서 배젖은 성숙하여 단단한 과육으로 바뀐다. 잘 익은 코코넛보다는 덜 익은 열매의 코코넛 워터가 더 선호된다. 코코넛은 고소하고 독특한 특유의 향으로 코코넛 밀크, 코코넛 오일, 코코넛 가루 등 식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코코넛 워터를 얻기 위한 코코넛은 대개 아직 덜 익어 푸른 빛을 띨 때 수확된다. 과즙과 과육을 얻기 위해 코코넛에 구멍을 뚫을 수 있는데, 덜 익은 코코넛의 경우 내부에 어느 정도의 압력이 있을 수 있어서, 겉껍질에 구멍이 뚫릴 때 액체가 뿜어져 나오기도 한다. 땅에 떨어진 코코넛은 썩거나 곤충 등 동물에게 갉아 먹힐 위험이 크다. 

열대 지방에서는 코코넛 워터가 오랫동안 대중적인 음료로 소비되었는데, 그대로 마시거나, 캔이나 병에 담겨 팔리기도 한다. 

코코넛 / 네이버
코코넛 / 네이버

코코넛은 다양한 장소에서 그대로 코코넛 워터를 마시도록 팔리거나, 차갑게 해서, 또는 포장되어 팔린다. 흔히 길거리 상인들이 마체테 등의 도구를 이용해서 코코넛을 그 자리에서 잘라 판매한다. 도·소매를 위해 가공된 코코넛 워터는 흔히 캔, 종이팩, 플라스틱병 등에 담겨 판매되며, 때로는 안에 코코넛 과육이나 젤리를 넣기도 한다. 

코코넛 워터를 발효해 코코넛 식초를 생산하기도 한다. 코코넛 워터는 또한 젤리 같은 음식인 나타데코코를 만드는 데도 사용된다. 

코코넛 워터는 100ml 당 19 칼로리이며, 물 95%, 탄수화물 4%, 단백질과 지방은 1% 미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코넛 워터에는 소량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포함되 있으며, 100ml 기준 함유량은 모두 일일섭취량의 10% 미만이다. 

코코넛 워터의 효능으로는 21세기 초부터 지방, 탄수화물, 칼로리의 함량이 낮으며 전해질 함량이 아주 높은 자연적인 에너지, 스포츠 드링크로 알려졌다. 하지만 가공하지 않은 코코넛 워터 100ml 당 소듐, 포타슘, 마그네슘, 칼슘 등의 주요 전해질의 함량은 일일권장섭취량의 2-7%정도로, 별로 크지 않으며 불균형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코넛 과육은 포화지방이 많아 과다 섭취할 경우 콜레스테롤이 증가할 수 있지만, 과육 안에 들어 있는 '코코넛 워터'는 적당량을 섭취하면 부기를 제거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