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5천원 해산물비빔밥 4종 vs 치즈 듬뿍 7cm 시카고피자, 부천 상동 가성비 맛집 위치는? “홍합·꼬막·멍게·전어·물회…파스타·스테이크·필라프”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20 17: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5천원 해산물비빔밥 4종 맛집과 치즈 듬뿍 7cm 시카고피자 맛집이 화제다.

20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시(市)내식당’ 코너에서는 경기 부천시 소재 5천원 해산물비빔밥 맛집과 치즈 듬뿍 7cm 시카고피자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맛은 기본으로 시민의 얇은 지갑을 걱정하는 가성비 맛집과 시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심비 맛집 대결을 담은 ‘시내식당’이 경기 부천시 상동을 찾았다.

중동역 인근 부천상동전통시장에 위치한 5천원 해산물비빔밥 맛집은 회 전문점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으로, 앞서 맛집 프로그램 '2TV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횟집이기도 하다.

해산물이 가득한 비빔밥은 푸짐한 양과 맛을 자랑한다. 홍합비빔밥, 꼬막비빔밥, 멍게비빔밥, 전어비빔밥 모두 고루 많이 팔린다. 가격은 모두 5천원으로 주민들에게 뜨거운 인기다. 주인장만의 비법 육수가 들어가 시원하고 새콤한 맛을 뽐내는 여름 별미 물회는 단돈 8천원에 즐길 수 있다.

송내역 인근에 위치한 치즈 듬뿍 7cm 시카고피자 맛집은 일대에서 가심비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통하는 곳이다. 해당 맛집 또한 맛집 프로그램 '2TV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곳으로 대표 메뉴는 시카고피자와 파스타다. 필라프, 스테이크, 샐러드 등의 기타 메뉴들도 평가가 좋다.

7cm 반죽 안에 치즈가 듬뿍 들어간 시카고피자는 그야말로 시그니처. 토마토소스부터 치즈까지 주인장이 일일이 만드는 것이 맛의 비법이다. 우유에 식초를 넣고 저온에 끓인 다음, 얼음물에서 15분간 반죽해 모차렐라 치즈를 만든다고 한다. 아울러 수제 치즈가 듬뿍 들어간 베이컨포테이토피자, 치킨피자, 크림치즈피자까지 또 다른 피자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상X회센타 : 경기도 부천시 장말로(상동)

# 공XXXX : 경기도 부천시 송내대로(상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