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 좁쌀과녁 뜻은? “얼굴 큰 사람” 농면공과-콘돔 등 문답 리스트…오창석 “무한도전 중 정형돈 가장 좋아” 다음주 게스트는 서민정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19 21:5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좁쌀과녁-농면공과-셀피사이드-올림픽콘돔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19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KBS2 일일드라마 ‘태양의 계절’의 배우 오창석·윤소이가 등장했다. 두 사람은 일일 드라마의 필수 공식부터 키스신 비화까지 전격 공개해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오창석은 버즈의 멤버가 될 뻔했다는 사연을 밝혀 눈길을 끌었고, 아울러 “무한도전 중 가장 좋아했다”며 정형돈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 그에게 부담을 안겼다. 결국 정형돈은 ‘토크의 길’을 잃으며 방황했고, 이에 오창석이 “실망이네요”라고 저격해 웃음을 자아냈다. 참고로 다음주 게스트는 서민정이다.

이날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올림픽 개최국 조직위원회에서 올림픽이 열릴 때마다 선수들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것은? A. 콘돔

Q. 2011년부터 6년간 무료 259명이 ‘이것’ 때문에 사망했다.
A. 셀카 (무모한 셀카 찍기로 목숨을 잃는 ‘셀피사이드’라는 신조어가지 생김)

Q.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 애인에게서 먼저 연락 왔을 때 받은 기분 1위는 남녀 모두 ‘혼란스러움’인데, 여성 2위는 ‘애잔함’, 남성 2위는 무엇?
A. 승리감

Q. NASA에서는 도저히 처리 불가능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금 3500만원을 걸었다.
A. 스페이스 푸프(배변) 챌린지

Q. 미국의 한 경제학 교수가 분석한 한국 드라마의 뻔한 장면! 주인공들이 만날 때마다 등장하는 장면은 무엇?
A. 레스토랑이 항상 텅 비어 있다.

Q. 지하철 9호선의 에스컬레이터 사고 방지 캠페인 문구
A. “뛰어도 못 탑니다. 제가 해봤어요.”

Q. 매일 아침 ‘이것’을 하는 남자들은 그렇지 않은 남자들에 비해 연봉이 20~30% 가량 높다는 연구가 있다.
A. 모닝키스

Q. 술자리에서 주사위를 굴려 나온 벌칙게임을 즐긴 통일신라시대, 그렇다면 그 벌칙 중 ‘농면공과’는?
A. 얼굴을 간지럽혀도 참기

Q.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우리말 ‘좁쌀과녁’은 무슨 뜻?
A. 좁쌀같이 작은 물건을 던져도 빗나가지 아니하고 잘 맞는 과녁이라는 뜻으로 ‘얼굴이 매우 큰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