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달인-은둔식달’ 찹쌀떡 달인, 맛집 위치는?

  • 박한울 기자
  • 승인 2019.08.19 21:0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1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684회차에서는 은둔식달-찹쌀떡 달인(대구 ‘자인떡집’ 박재홍·김인정), 치킨 달인(대전 ‘서울치킨’ 최도환·한봉희), 다시 만난 전설의 달인-별사탕 달인(파주 ‘원미식당’ 윤재창), 컵 쌓기 달인(대구 황금중학교 김선엽) 이 소개됐다.

SBS ‘생활의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달인’ 방송 캡처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찹쌀떡 달인을 찾아갔다. 대구에서 떡집을 운영하는 박재홍(남, 48세, 경력 10년) / 김인정(여, 48세) 부부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추억의 간식 찹쌀떡을 장인정신으로 빚어내는 달인이 나타났다. 대구에서 떡집을 운영하는 박재홍 (男 / 48세 / 경력 10년) 달인과 김인정 (女 / 48세) 달인. 달인이 3일이라는 인고의 시간 동안 팥소를 만들어야 떡 맛이 최절정에 이른다고 한다.

그의 떡집은 이른 낮이면 가판대의 떡이 모두 팔려버린다는, 대구 달서구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는 명물이라고 한다. 그 맛의 또 다른 비결은 달인이 부모님께 물려받은 방법으로 분태한 견과류다. 최고의 맛을 위해 최상의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는 달인의 노력. 찹쌀떡 달인 박재홍·김인정 달인이 운영하는 ‘자인떡X’은 대구 달서구 본리동에 위치해 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달인의 맛집은 다음과 같다.

#자인떡X (대구 달서구 본리동)

이날 방송에서는 컵 쌓기 달인도 소개됐다. 12개의 컵을 세 개의 피라미드로 쌓아 올렸다가 다시 정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2초다. 중학교 2학년이라는 젊은 나이에 국가 대표의 자격을 얻은 소년, 그 주인공은 바로 대구 황금중학교 김선엽 (男 / 15세) 달인이다. 2019 ISSF 스포츠스태킹 아시안 오픈 챔피언십 대회에서 당당히 국내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그는 2초 110이라는 찰나의 시간 동안 컵을 쌓아, 국내를 넘어 세계 신기록까지 세웠다고 한다. 범접할 수 없는 달인만의 컵 쌓기 방법은 무엇일까. 눈 깜빡할 사이에 컵을 쌓는 김선엽 달인만의 현란한 손기술을 선보였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