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달인’ 인생 프라이드치킨 달인+별사탕 달인, 맛집 위치는?

  • 박한울 기자
  • 승인 2019.08.19 20: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1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684회차에서는 은둔식달-찹쌀떡 달인(대구 ‘자인떡X’ 박재홍·김인정), 치킨 달인(대전 ‘서울XX’ 최도환·한봉희), 다시 만난 전설의 달인-별사탕 달인(파주 ‘원미XX’ 윤재창), 컵 쌓기 달인(대구 황금중학교 김선엽) 이 소개됐다.

SBS ‘생활의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달인’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치킨 달인이 소개됐다. 40년 동안이나 한자리를 지켜온 대전의 한 치킨집이 있다. 이곳엔 오랜 시간동안 사람들의 입맛을 만족시켜온 최도환 (男 / 76세 / 40년) 달인과 한봉희 (女 / 74세 / 경력 40년) 달인만의 비법이 있다고 한다. 바삭하고 고소한 한 껍질과 달리 촉촉한 속살이 일품이다. 달인의 노하우로 만든 반죽 물은 닭의 육질을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키고 튀김의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고 한다.

또 양념치킨의 양념은 과일과 채소를 12시간동안 조려 인조적이지 않은 단맛을 낸다고 한다. 오랜 시간 치킨을 만들어온 경력과 노하우로 탄생한 달인의 치킨은 한번 맛보면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고 한다. 달인의 정성과 노력이 담긴 치킨 맛에 오늘도 손님들은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치킨의 달인 최도환·한봉희 달인이 운영하는 치킨 맛집은 대전 동구 중동에 위치해 있다.

이어 다시 만난 전설의 달인, 별사탕 달인이 소개됐다. 국내 유일한 별사탕 공장으로 신기하고 특별한 제조 과정으로 화제가 되었던 윤재창 (182회 / 男 / 75세 / 47년)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알록달록한 색깔과 달콤한 맛으로 담백한 건빵 속 작은 행복으로 자리매김한 별사탕. 사탕결정을 겹겹이 쌓아올려 만든다는 조그만 별사탕은 여러 과정을 거쳐 총 4~5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별사탕 달인 윤재창 달인이 운영하는 XX식품은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금곡리에 위치해 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달인의 맛집은 다음과 같다.

#서울XX (대전 동구 중동)

#원미XX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금곡리)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