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현재 4130% 달성…진관사 초월 스님 태극기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같이 펀딩’의 유준상 태극기함 펀딩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8일 첫 방송된 ‘같이 펀딩’에서 유준상의 태극기함 제작 과정이 그려졌다. 유준상 홍은희 부부는 태극기함 제작에 앞서 게양 실태를 알아보기 위해 현충일에 길을 나섰다. 그러나 두 사람은 주택가에서도 좀처럼 태극기의 모습을 찾지 못했다. 특히 태극기 게양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반절이 넘은 설문조사 참여 인원이 ‘게양을 잊어서’라는 답을 해 충격을 안겼다. 

이에 유준상은 태극기에 대한 인식을 바꿔보고자 한국사 강사 설민석과 진관사를 방문해 태극기에 숨겨진 이야기를 전했다.

설민석은“태극기가 오늘의 주제인데, 태극기와 관련해 엄청난 비밀이 이 절에 숨겨져 있다”라며 “우리의 만남의 본질이 태극기 함을 국민 여러분께 많이 파는 거다, 그걸 많이 사주셔야 기부도 되는데. 산다는 것은 그 물건의 가치를 인정한다는 거다. 그렇다면 태극기와 태극기함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시청자 여러분이 공감을 해야 할 것 같다”라고 진관사 초월 스님의 태극기를 유준상에게 소개했다.

MBC ‘같이 펀딩’ 방송 캡처
MBC ‘같이 펀딩’ 방송 캡처

진관사의 태극기는 지난 2009년 칠성각 불단 뒤의 벽에서 발견됐다. 일제 당시 태극기의 존재를 들키지 않으려고 벽을 파고 그 안에 태극기와 각종 문건을 모아 숨겼던 것으로 보인다. 태극기의 실물을 본 유준상은 뜨거운 눈물을 흘려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프로그램 방송 후 유준상의 태극기함은 큰 화제를 모았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태극기함은 현재 4130 %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갚이 펀딩’ 측은 “여러분의 큰 관심과 성원으로 1차 태극기함 예약 펀딩이 마감됐다. 저희가 추가 확보한 수량까지 짧은 시간 동안 만 개가 모두 판매됐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오늘 참여 못하신 분들의 추가 펀딩 요청이 많아 회의 끝에 2차 펀딩을 앞당겨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해 디자이너 및 생산 업체와 다시 논의해 빠른 시일 내에 추가 펀딩 일정을 안내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같이 펀딩’은 가치있는 아이디어를 같이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18일 첫 방송됐다. 유희열,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 등이 출연하고 있으며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MBC에서 방송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