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장학재단, 19일까지 창업 지원형 기숙사 모집…2차 장학금 신청은 언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한국장학재단이 2019학년도 창업 지원형 기숙사 입주생 정기 모집을 19일까지 받는다.

한국장학재단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5개 권역에 한국장학재단 지역센터를 개소하며 창업지원형 기숙사생을 모집하는 중이다.

신청 자격은 각 권역 소재 대학이나 대학원에 재학 또는 창업 휴학 중이거나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이 있고 지도 교수로부터 추천을 받은 학생에 한해 있다. 

신청은 19일 오후 6시까지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입주 신청서 및 사업 계획서, 지도교수 추천서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사업계획에 대한 서면 및 대면 심사를 거쳐 9월 중 입주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혹은 창업 활동 내역이 확인되는 자는 가산점이 부가된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처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처

창업지원형 기숙사는 50명 내외의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며 2인실 또는 3인실의 주거 공간과 세미나실, 멘토링실, 공유 사무공간 등 창업공간 또한 지원된다. 

서울은 동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하며 약 55명이 주거한다. 부산은 역산역 인근 50명 거주할 수 있으며 대구는 반월당역 근처 40명 입주한다. 광주는 농성역 인근 52명 거주, 대전은 서대전네거리역 인근 48명 거주한다. 

입주 기간은 1년이며 심사를 통해 최장 2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또한 공공요금 등 실비를 제외, 별도의 주거비를 받지 않는다. 입주 후에는 창업교육 및 창업가와의 관계 형성 활동 등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의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2차 신청은 2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로 신입생과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모두 신청 가능하며 1학기 신청을 놓친 재학생도 마찬가지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국가장학금은 다자녀 장학금의 경우 1988년 이후 출생자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연령 제한 기준이 폐지돼 신청의 폭이 넓어졌다. 
이외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