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FC 241] 스티페 미오치치, 다니엘 코미어 누르고 헤비급 챔피언 재탈환…1년 1개월만 리턴매치서 4라운드 TKO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UFC 241 메인 이벤트서 스티페 미오치치가 다니엘 코미어를 누르고 헤비급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지난 1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혼다 센터서 펼쳐진 UFC 241 메인이벤트 경기서 미오치치가 코미어를 상대로 4라운드서 TKO승을 거두면서 1년 1개월 만에 헤비급 타이틀을 되찾았다.

지난해 7월에 열린 UFC 226 메인 이벤트 경기서 코미어가 써밍을 사용하는 등의 비매너적인 반칙으로 승리를 거둬 타이틀을 획득했던 것을 생각하면 그야말로 복수혈전.

스티페 미오치치 / UFC 공식 인스타그램
스티페 미오치치 / UFC 공식 인스타그램

하지만 경기는 수월하지 않았다. 1라운드에서는 로우킥을 초반부터 내주면서 불안하게 출발했고, 2라운드서는 코미어의 빠른 공격을 따라가지 못해 유효타를 많이 허용했다.

3라운드서는 초반에는 잽이나 스트레이트를 어느 정도 적중시켰으나, 이내 타격에 밀려서 불리한 상황에 놓였었다. 해설진들을 비롯해 경기를 지켜보던 이들도 코미어의 판정승을 예상할 정도였다.

그렇지만 4라운드 4분경부터 코미어를 레프트 바디 훅으로 묶으면서 우세를 점하기 시작했고, 1분을 남겨놓은 상태에서 다시금 레프트 바디 훅으로 코미어를 그로기 상태로 몰아넣었다.

미오치치는 코미어를 그대로 케이지로 몰아 다운을 뺏어 파운딩을 넣었고, 결국 역대급 역전승을 기록하게 됐다. 이로써 미오치치는 통산 전적이 19승 3패가 됐고, 코미어는 22승 2패가 됐다.

한편, 밴텀급 경기에 나섰던 강경호는 브랜든 데이비스를 상대로 3라운드 2-1 판정승을 거뒀다. 이외에 웰터급 경기서는 디아즈가 페티스를 상대로 3라운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고, 미들급에서도 코스타가 로메로를 상대로 3라운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페터급에서는 유수프가 베니테즈를 상대로 1라운드 KO승리, 미들급에서는 브런슨이 하인니시를 상대로 3라운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