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알토란’ 김하진, ‘고구마순무침-고구마순볶음’X이종임 ‘보리쌈장-잔멸치볶음고추장’…여름 집밥 백서 만드는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와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요리 비법이 나왔다. 

18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한 방이 있는 여름 집밥 백서’ 편 244회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 들깨가루를 넣어서 고소한 ‘고구마순무침’과 식욕을 돋우는 ‘고구마순볶음’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고구마순무침’은 껍질 벗긴 고구마순 800g은 끓는 물에 소금 2 큰 술을 넣고 1분간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하고 6~7cm 길이로 썰었다.

손질한 고구마순에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굵은 고춧가루 2 큰 술을 넣고 무친 후 채 썬 양파 100g, 당근 100g을 넣는다.

양념장을 만들어서 고구마순을 무치고 다진 마늘, 조청, 참기름, 깨소금, 새우젓 국물, 맛술, 설탕, 소금 반 큰 술을 고구마순에 넣고 조물조물 무치며 완성시켰다.

‘고구마순볶음’은 달구지 않은 마른 팬에 손질한 고구마순 800g과 들기름 4 큰 술을 넣고 무친다.

센 불에 살짝 볶다가 열기가 올라오면 채 썬 당근 150g, 채 썬 양파 200g을 넣고 볶는다.

다진 마늘, 멸치액젓, 맛술, 후춧가루, 물, 거피 낸 생들깻가루를 넣고 볶았다.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반으로 갈라 송송 썬 청양고추 3개를 넣고 완성시켰다.

이종임 요리연구가는 여름 입맛 살려줄 ‘보리쌈장’과 잔멸치를 활용한 ‘잔멸치볶음고추장’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보리쌈장’은 1시간 불린 겉보리 2컵, 물 250ml를 넣고 잡곡 취사 버튼을 눌러 보리밥을 지었다.

간 소고기 200g에 간장 2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설탕 1 큰 술, 청주 2 큰 술, 후춧가루를 넣고 양념했다.

현미유, 참기름, 다진 양파, 다진 마늘, 양념한 소고기, 보리밥을 순서대로 넣어 센 불에 재료를 볶았다.

중 불로 줄여 다시마 물, 청주, 된장, 고추장, 설탕, 다진 청양 고추, 다진 홍고추를 넣고 보리쌈장이 되직해질 때까지 저어줬다.

참기름, 통깨를 넣어 잘 섞어주면 보리쌈장이 완성되는데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했다.

‘잔멸치볶음고추장’은 잔멸치 50g을 중불에 1분간 볶고 불려져 다진 표고버섯 4개에 간장, 설탕, 참기름을 넣어 양념했다.

현미유, 참기름, 다진 양파, 다진 마늘, 양념한 표고버섯, 볶은 잔 멸치, 청주를 넣어서 볶았다.

표고다시마 물을 가감해 넣고 고추장, 잣, 다진 풋고추, 꿀, 설탕, 참기름, 통깨를 넣어 골고르 잘 섞어서 잔멸치고추장볶음을 완성시켰다.

또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만능찌개장’과 ‘순두부찌개’를 맛있게 만드는 꿀팁을 공개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