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반포동 장어한상·덮밥 vs 구의역 장어전골·전복장어탕, 서울 보양식 맛집 위치는?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16 17: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장어한상·히쯔마부시 맛집과 장어전골·전복장어탕 맛집이 화제다.

1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기막힌 맛 vs 맛’ 코너에서는 서울 중구 소재의 두 노포을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식재료의 변신은 무죄다. 재료 하나로도 젊은 감성을 반영한 음식부터 예스러운 맛을 사랑하는 음식까지 만들어낼 수 있는 법,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저녁 한 끼를 소개하는 코너 ‘기막힌 맛 vs 맛’의 이번 주인공은 보양식의 대표주자 ‘장어’다.

서울 반포동에 위치한 장어한상·덮밥 맛집은 나고야식 장어덮밥(히쯔마부시) 전문점이다.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 ‘식객남녀 잘 먹었습니다’,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식신로드’ 등에 소개된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장어로 만든 모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초 발라 숯불에 구워낸 장어통구이부터 찜, 덮밥, 초밥 그리고 장어 100마리 잡아야 8접시 겨우 나온다는 귀한 부위인 장어 간을 구워낸 ‘장어간구이’까지 먹어볼 수 있다. 매일 아침 장어를 들여와 신선한 데다가, 그 비법 또한 기가 막히다는 평가다.

구의역 인근에 위치한 장어전골·전복장어탕 맛집은 장어탕 전문점이다. 앞서 ‘생방송투데이’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유명 식당이다. 1만원대의 가격으로 가성비 보양식을 먹을 수 있어 더욱 뜨거운 인기다.

장어를 통째로 넣고 푹 끓인 장어전골은 먹으면 밤잠 설쳐도 책임 못 지는 메뉴다. 몸에 좋다는 장어와 전복 그리고 혈액순환 돕는다는 영양 만점 부추로 탑을 쌓아 올려주는 것도 모자라 기력 보충 제대로 하라는지 큼지막한 국내산 생문어와 낙지까지 올려준다. 육수는 장어 뼈 따로, 살코기 따로 5시간 우려내 만들었다. 바다의 좋은 재료 모두 담았으니 깊고 진한 맛은 당연히 따라온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마XX : 서울 서초구 고무래로10길(반포동)

# 광X장어탕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51길(구의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