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테라 클래식, 16일 업데이트 후 문제 현상 공지 ‘수정-변경 중인 현상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8.16 17:2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카카오게임즈 MMORPG 테라 클래식이 16일 업데이트 후 문제 현상을 공지했다.

테라 클래식은 16일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두 시간 동안 임시점검을 진행했다. 점검 내용은 알려진 문제 현상 수정, 서버 안정화 작업, 일부 콘텐츠 조정이며, 16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테라 클래식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첫 접속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레드 다이아 300개를 지급한다.

이후 테라 클래식은 퀘스트 진행 시 자동 전투가 일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다. 업데이트 내용을 정상 반영하려면 현재 실행 중인 테라 클래식 앱을 모두 종료한 뒤 재접속해 신규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으면 된다.

테라 클래식 다음 공식 카페
테라 클래식 다음 공식 카페

테라 클래식은 이날 오후 다음 공식 카페를 통해 “[공지사항] 업데이트 후 확인된 문제 현상 안내”라는 제목의 글을 추가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이날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알려진 문제 현상들에 대한 수정이 진행됐으나 몇 가지 현상들의 수정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못한 점이 확인됐다.

업데이트 후 확인된 문제 현상은 게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캐릭터 선택 창에서 진입 오류, 서버 선택 화면에서 로딩 이미지 노출 오류), 일부 퀘스트 진행 불가 현상(메인 퀘스트 데바의 꼭두각시 루나 엘린과 대화, 명성 퀘스트 무조건 내 거야 망치 되찾기), 월드 보수 처치 후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 현상, 아레나 종료 후 간헐적으로 아레나 맵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현상, 모험 콘텐츠(파티) 진행 시 일부 유저가 보이지 않는 현상 등이다.

메인 퀘스트는 문제 원인이 확인돼 빠른 시일내로 수정할 예정이며, 명성 퀘스트의 진행 불가 현상은 자정이 넘으면 해소될 예정이다.

테라 클래식 측은 “일부 문제들의 수정 지연으로 많은 속상함을 느끼셨을 용사님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현재 수정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못한 현상들에 대해 안내를 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알렸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