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닥터탐정’10회 흑화한 류현경 냉정하게 박주형에 헛된 꿈 꾸지말고 나랑만 잘 지내라 해 후지이미나, 고백하려는 정강희에 올가을에 결혼한다 해(2)

  • 정희원 기자
  • 승인 2019.08.15 23:1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원 기자] 15일 방송된 ‘닥터탐정’10회 2부에서는 협박편지 사건 조사를 위해 UDC 팀이 본격적으로 OGM이 은폐한 사건을 되짚어 조사에 나섰다. UDC는 박진희의 추론을 바탕으로 OGM이 생긴 이후의 ‘98’이란 협박편지 숫자와 ‘비소중독’을 고려해 집중 조사하기 시작했다.

정강희는 후지이미나와 조사 중에 갑자기 꽃다발을 준비해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해주려는데, 후지이미나는 정강희가 고백하기도 전에 꽃다발을 가져가며 어떻게 알았냐며 올가을에 하와이에서 결혼한다며 고맙다 말하고 사무실에서 보자하고 가버렸다. 이에 정강희는 박지영에게 마음아파서 일 못하겠다며 사직서를 건네는데 박지영이 이를 받아주지 않는 것을 우연히 본 봉태규는 정강희가 박지영에게 고백한 걸로 잘못 알아듣고 박지영에게 말하는데, 박지영은 봉태규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걸로 오해했다. 

채유리를 만나러 온 박진희가 채유리를 찾는데, 채유리는 없고, 차가워진 류현경은 채유리를 만날 자격도 권리도 자신에게 의심 벗기 전엔 없다며 자신은 물러터진 오빠(이기우)와 다르다 말하고 가버렸다.  

조사했던 UDC 팀은 사건은 많았으나 용의자를 찾아내지 못하고, 후지이미나, 이영진, 박지영, 박진희는 따로 술을 마셨다. 이영진은 일이라서 그랬다며 자신을 이해해달라며 박진희에게 사과했다. 이영진은 자신이 찾아간 98년생은 현장실습 갔다가 20살 때 죽었더라며 TL이라고 애들은 그냥 좋아한다며 값싼 노동력 대주는 줄 모른다며 안타까워했다. 박지영은 거기가 해마다 부모들한테 선물도 주고, 놀이공원 티켓도 주고 그런다며 대한민국에서 하루에 5명이나 산재로 죽는다며 술을 마시며 안타까움을 달랬다. 

박진희에게 전화가 걸려와 이름은 모르고 양희 아빠였다는데, 그 양희가 양희가 맞는지 확인해달라 하고, 박진희는 조사 때 만나 ‘양희’에 대해 말했던 동료에게 전화해 확인했다. 일반인이 비소나 구리를 어떻게 구하냐 묻자 후지이미나는 아마존넷을 통해 구할 수 있다하자 봉태규는 쪽방촌에서 그걸 구해 독성페인트를 만들 수 있냐 의심하며 물었다. 

박근형과 류현경 앞에 박주형이 인사드리러 왔다하자 박근형은 자신 잘 있나 보러왔냐며 가방 좀 들어주라고 붙여준 놈이 그대로 집으로 들어올 줄 몰랐다며 류현경 니 자리에 박주형을 대신 앉혀놓은 거라며 노발대발했다. 박주형은 뻔뻔한 얼굴로 말하고 돌아가는데 박근형은 박주형에게 그 자리 잘 지키고 있으라며 TL 곳곳에 자신의 눈과 귀가 있다 말했다. 박주형은 류현경에게 고맙다며 앞으로도 자주 뵙고 인사드리자 하는데, 류현경은 여기까지라며 우리가족, 당신 처지 안바뀔거라고 알려주려고 데려온 거라며 그냥 나랑만 잘 지내자며 헛된 꿈 꾸지 말라며 괜히 다치지 말고라 말하고 냉정한 표정으로 먼저 가버렸다. 

SBS 드라마 '닥터탐정' 방송 캡처
SBS 드라마 '닥터탐정' 방송 캡처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신종 메디컬 수사물 ‘닥터탐정’은 총 32부작으로 매주 수, 목 밤10시에 방송된다.

 

아래는 '닥터탐정' 인물관계도

SBS '닥터탐정' 공식홈페이지
SBS '닥터탐정' 공식홈페이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