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투데이-소문의맛집’ 74년 변함없는 제주 해방둥이 식당 위치는? 전복돌솥밥-전복구이·죽·삼계탕-삼계면-흑돼지돔베고기 “역대 대통령 다녀가”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15 19:0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 2392회에서 ‘투데이NOW’ 도심에서 만나는 독립운동의 흔적 서대문형무소역사관 & 서대문독립공원 & 돈의문박물관마을, ‘골목빵집’ 고소함과 바삭함의 조화로 중독을 부르는 루스틱 베이커리, ‘맛의 승부사’ 15시간 정성의 진한 맛과 향 고품격 오향족발, ‘소문의 맛집’ 月 3만 명 방문하는 40년을 이어온 정통 메밀국수 등 다양한 정보 또는 맛집과 명소가 두루 소개됐다.

15일 SBS ‘생방송투데이’의 ‘소문의 맛집’ 코너에서는 제주도 제주시 소재 40년 74년 변함없는 제주 해방둥이 식당을 찾았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제주시 한림·협재 일대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74년 변함없는 제주 해방둥이 식당으로 익히 소문난 곳이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백년초 음식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해방 후 김구 선생과 이승만 초대 대통령부터 박정희 대통령과 전두환·박근혜 씨 그리고 현직인 문재인 대통령까지 다녀간 명소로 유명하다. 3대째 내려오는 집으로 변함없는 맛이 단골을 맞이해준다. 넓은 정원에 수령 100년이 넘는 수십 그루의 거목이 있어 그 세월을 말해주고, 고즈넉한 풍경과 맛이 어우러진다.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가 즐겨 찾는 분위기 가운데, 전복돌솥밥을 비롯한 전복이 들어간 메뉴가 꾸준한 인기다. 가성비 보양식으로 그만인 전복돌솥밥과 함께 전복구이, 전복죽, 전복삼계탕의 비주얼은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가격대는 1만3천~2만1천원으로 질에 비해 비교적 정직하다.

일반 삼계탕과 삼계면도 여름철 별미로 사랑 받는다.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돔베고기는 흑돼지와 백돼지를 따로 판매한다. 게다가 선인장김치와 귤김치는 유서 깊은 해당 맛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반찬이라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옹XXX가든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옹포리)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