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태성, 광복절 경축식 사회 맡아 눈길…그는 누구? 한국사 스타강사 ‘큰별쌤’

  • 임라라 기자
  • 승인 2019.08.15 11: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라라 기자] 제74주년 광복절 정부 경축식 사회를 맡은 최태성에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는 광복절을 맞이해 15일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74주년 광복절 정부 경축식에서 사회를 맡았다.  

이날 경축식에는 문재인 대통령 내외 및 정부 각료 등 많은 이들이 참여해 애국선열의 넋을 기렸다. 

최태성은 사회탐구 한국사 강사이며, 과거 현직 교사 출신이다. 그는 안양 백영 고등학교, 서울 대광 고등학교에 재직하며 EBSi의 한국사 영역 1타 강사로 활약하는 등 공교육의 대표 아이콘이었다.

MBC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방송 캡처
MBC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방송 캡처

현재는 학교 교사직을 퇴사한 후 이투스 한국사 강사와 방송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에게 ‘큰별쌤’이라는 애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특유의 정갈한 판서와 노트 정리로 유명하다. 그의 누적 수강생은 500만 명으로, 수능 한국사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을 위한 강의도 개설해 성인들을 위한 한국사 강의로도 활약했다.

이투스로 이적한 후에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성인을 위한 한국사 무료 인강 사이트를 개설했으며 유튜브 채널 ‘별별 히스토리’를 설립해 다방면에서 수강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유튜브에 첫 영상이 올라온 지 4개월 만에 1만 7000여 명의 구독자 수를 달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