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혐한 DHC "아베도 키워주려고 작정한 日기업“ 제품리스트는?…‘김현정의 뉴스쇼’ 유재순 대표 인터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유재순 JP뉴스 대표와 인터뷰를 가졌다.

15일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는 ‘위안부 강제동원(와다 하루키)’, ‘혐한 DHC(유재순)’, ‘[탐정] 일본 방사능 안전한가’, ‘독도 명예주민 5만명(최하규)’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일본의 치졸한 경제 보복 조치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한 마음 한 뜻으로 참여하는 불매 운동 규모가 점차 커지는 가운데,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가 자사 방송국에서 “한국은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다”, “한글의 완성은 일본이 했다” 등의 수위 높은 망언을 쏟아내 공분을 사는 중이다.

제품 판매중단이 줄줄이 이어지는 등 국내 반발이 거세지자 DHC코리아는 지난 13일 오후 공식 사과문을 냈다. 주요 내용은 “‘DHC 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DHC코리아는 동의하지 않는다” 또는 “한국,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 등이다.

반면엔 정작 DHC TV는 14일 입장문을 발표하며 자신들의 근거 없는 주장과 조롱을 ‘정당한 비평’이라고 표현했다. 야마다 아키라 대표이사 명의로 ‘한국 언론에 의한 DHC 관련 보도에 대해’라는 제목의 공지문을 올렸는데, “프로그램 내 뉴스 해설의 한일관계에 관한 말은 사실에 근거한 것과 정당한 비평으로, 모두 자유로운 언론의 범위 내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어디가 혐한적이고 역사를 왜곡하고 있는가를 인상론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지적해 주면 좋겠다”는 비상식저인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관련, ‘김현정의 뉴스쇼’는 “"혐한 DHC, 아베가 키워주려 작정”이라는 주제 아래, JP뉴스 유재순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한 유재순 대표는 “‘DHC TV의 도라노몬 뉴스에’ 출연하는 인물들이 대부분 반한·혐한 인사들이다. 구태여 혐한을 부르짖고 군대 문제, 특히 자위대 또는 헌법 개정 문제를 주로 다룬다. 그 의도가 지극히 의심스럽다. 혐한 뉴스를 거의 중심을 이룰 정도로 많이 다뤘다”고 설명했다.

유재선 JP뉴스 대표는 “2015년도에 도라노몬뉴스가 신설됐다. 작년에 아베 수상이 왜 구태여 관저로 불러서 2시간에 걸쳐서 (도라노몬뉴스를 통해) 그 (단독) 인터뷰를 했을까, 그 의도가 의심스럽다. 뭔가 목적 달성을 이루기 위한 거다. DHC 방송에 우익들의 구심점을 만들어서 효과를 노린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DHC 매체에서도 방송에서도 자기의 품격이라든가 위상이라든가 일국의 총리가 인터뷰를 해 줬으니까, 별 보잘것없는 방송사에 불과했는데도 불구하고 위상이 높아지는 거다. 서로 윈윈”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현정 PD가 “국정 농단 촛불 국면에 박근혜 당시 대통령이 한 인터넷 방송하고 단독 인터뷰를 했었다. 그 장면에 살짝 겹쳐지기도 하는데, 아무튼 DHC TV는 아베가 작정하고 키우려고 하는 곳이 아닌가 싶다”고 말하니, “같은 논조라고 보면 된다”고 동의했다.

유 대표는 “우익 성향의 일본인들은 양심이라든가 도덕심이라든가 이런 거하고는 거리가 먼 것 같다. 예를 들어, 진보적인 인사 같은 경우는 양심적이고 도덕적이어서 굉장히 조금만 잘못을 해도 자기 발언에 대해서 조금만 미스가 있어도 논리적으로 안 맞아도 굉장히 신경을 쓰고 반성을 많이 한다. 그런데 우익 같은 경우는 너무 가짜 뉴스, 거짓말도. 아까 말씀하셨듯이 한글을 일본이 만들었다든가, 백제가 식민지라든가는 등 이런 말조차도 너무 당연하게, 너무 당당하게 얘기를 한다”고 꼬집었다.

또 “여기에서 우리가 (불매 운동 등을) 멈춘다면 ‘아, 너네 나라는 역시 그렇지’,  ‘우리가 말했잖아, 금방 그만둘 거라고’, ‘쉽게 뜨겁고 쉽게 식는다’등의 말로 빈정댈 것”이라며 “(혐한 일본 기업을) 퇴출을 하기까지 불매 운동을 벌이는 것이 일본인들의 버릇을 고쳐놓는다고 할까 (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DHC 제품 불매 운동이 본격화되면서, DHC의 제품리스트도 관심사에 올랐다. DHC의 대표적인 제품은 딥클렌징오일, 다이어트세트, 수퍼콜라겐수프림, 기름종이멀티세트, 클리어파우더페이스워시, 슈퍼콜라겐크림, 다이어트파워, 마일드보습케어세트, 체지방감소세트, 르파GE크림, 아세로라3STEP, 립크림, 실키코튼, 비타민C에센스, 녹차추출물카테킨 등이다.

CBS 표준FM 아침뉴스 프로그램 ‘김현정의 뉴스쇼’는 평일 아침 7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