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돼지김치찌개 레시피 '매실액-액젓' 핵심

  • 조상은 기자
  • 승인 2019.08.14 23:1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상은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 표 돼지 김치찌개 레시피가 공개됐다.

14일 오후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는 게스트로 토니안이 출연해 김수미와 장동민과 3명의 셰프가 출연했다. 

이날 김수미는 "달군 팬에 김치를 먼저 볶는다"며 시범을 먼저 선보였다. 이어 김수미는 "돼지목살은 최대한 못나고 큼직하게 썬다"고 핵심 비법을 전수하기 시작했다. 또한 목살은 볶지 않고 그대로 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기서 공개되는 첫번째 핵심비법은 바로 매실액이었다. 김수미는 "후춧가루와 김치 국물 넣고 다진 마늘 많이 넣어주면 된다"며 "또한 설탕 대신 매실액을 넣어준다"고 밝혔다.

김수미 / tvN '수미네 반찬' 캡처
김수미 / tvN '수미네 반찬' 캡처

이어 김수미는 또 다른 핵심 비결을 언급하며 “알려 줄까? 말까?”라고 말하며 셰프들과 장동민,토니안과 밀당하기도 해 웃음을 안겼다. 드디어 밝혀진 그만의 핵심비법은 육젓이었다. 육젓은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아서 넣으면 김치찌개의 색다른 맛을 자랑한다고 전해졌다.

그리고 이어진 시식 타임. 김수미 표 김치찌개를 맛본 토니안은 "김치찌개가 배달도 되고 편의점에도 팔지만 이런 푸짐한 김치찌개를 찾아보기는 힘들다. 집밥이 진짜 맛있다"며 극찬했다. 심지어 밥에 김치찌개를 말아먹는 등 맛깔나는 먹방을 선보이기도. 이에 김수미는 "더 편해지려고 즉석 밥을 먹고 즉석 음식을 먹는게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