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정연도 반한 아보카도, 오일(기름) 먹는법과 효능은?…튀김 요리에도 활용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9.08.14 10:5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아보카도 오일이 인기를 모으며 효능과 부작용에도 이목이 집중됐다.

아보카도는 전 아나운서이자 현 카페 사장으로 변신한 오정연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오정연은 바나나와 아보카도를 갈아 포만감을 높이는 다이어트 주스를 만들었다. 

아보카도는 영양가가 가장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기록된 건강 식품이다. 지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숲 속의 버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다른 과일과 다르게 단 맛은 거의 없고 상큼함을 기대하면 안된다.

아보카도는 맛이 좋아 여러 음식에도 활용이 가능하나, 보관 기관이 짧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것이 아보카도 오일이다. 오일 1큰 술 이면 아보카도 과육 100g에 포함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오정연 SNS
오정연 SNS

아보카도로 만든 오일은 체중 조절에 매우 좋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는다. 몸 속 지방을 빠르게 태워주며 중성지방 콜레스테롤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다. 내장 지방 분해, 체중 감소, 복부, 하체 등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에 풍부한 오메가-9 지방산은 기름 잡는 기름으로, 인슐린 과잉으로 인해 혈관 속에 축적된 기름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그리고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포함되어 눈 건강에도 좋다. 스마트폰으로 피로한 현대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단백질과 오메가 3가 풍부해 피부건강,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항암효과, 항산화 성분으로 당뇨 개선 및 혈관 건강에 효능이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새우튀김, 감자튀김 등 튀김 요리에도 궁합이 좋다. 다이어트용 두부조림이나 과일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안성맞춤이다.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 할 시 공복에 2스푼 정도가 적당하다. 또한 채소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 바로 항산화 성분 흡수율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과육으로 섭취 할 시 2개가 적당하다.

하지만 과다 섭취 할 경우 칼륨이 지나치게 쌓여 당뇨 환자의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먹어야 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