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시서스가루, 식욕조절에 도움…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시서스가루(분말)의 효능에 관심이 집중됐다.

과거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식욕 잡는 시서스 가루에 대해 소개했다.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한다. 인도 고대 의학 서적 아유르베다에 등재된 약용식물이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시서스는 분말 형태로 만들면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따뜻한 물에 시서스가루를 넣어 차로 마시거나 음식이나 샐러드에 가루를 뿌려 섭취해도 된다.

시서스가루 속 퀴세틴과 아이소람네틴이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시켜 체내 지방 흡수율을 떨어뜨려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식욕 조절 호르몬 렙틴이 함유돼 식욕조절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준다. 

지방 전구세포가 지방 세포로 변하는 세포 변화 과정을 억제하는 시서스 덕분에 지방 합성이 감소되어 비만 방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 과체중 58명 대상으로 8주간 시서스 추출물 섭취한 실험 결과 체지방이 12.5% 감소, 허리둘레 8.9%가 감소한 효과가 나타났다.

다만 우유, 땅콩 등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들은 주의해서 먹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