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VAV, “에이노 손모양 일베 논란? 사실무근…무대 순서 표현한 것” 논란 일단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그룹 VAV의 소속사 A TEAM엔터테인먼트가 이번 일베 논란에 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에이노의 손모양이 이른바 ‘일베’ 인증과 유사하다는 지적에 해명했다.

논란은 최근 VAV 에이노의 사진 속 손모양이 이른바 ‘일베’인증을 하는 포즈라는 주장이 SNS를 통해 제기되면서 불거졌다. 일부 매체가 에이노의 손모양과 관련해 ‘일베’ 표식 가능성까지 보도하면서 오해가 커졌다.

이에 VAV의 소속사 A TEAM엔터테인먼트는 13일 “최근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사진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에 당사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루머 생산 및 허위 사실 유포등이 확인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사진 속 아티스트의 손모양이 유해 커뮤니티의 인증 손모양과 유사하다는 내용인데 해당 손모양은 다른 멤버들과 같이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다"고 해명했다.

VAV 에이노 /
VAV 에이노 / 공식 SNS
VAV / 공식 SNS

또 "사실여부를 확인 하지 않고 추측성 보도를 한 매체에도 강한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전혀 그런 의도의 손모양이 아닌 점을 분명하게 말씀드리는 바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1일 VAV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라온 음악 방송프로그램 대기실 사진에서 멤버들은 각기 ‘8’을 상징하는 손동작으로 사진을 찍었다. 이 중 에이노가 과거 ‘홍익대학교 일베 조각상’ 등으로 알려진 일베 인증 손동작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VAV는 지난 7월 새 앨범 '기브 미 모어'를 발표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30일에는 말레이시아 AXIATA ARENA에서 열리는 K-POP 페스티벌 ‘WKND FEST 2019’에 참석하며, 9월 7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단독 콘서트 ‘VAV 2019 MEET&LIVE in MANILA’를 앞두고 있다.

이하 A TEA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A team입니다.

최근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사진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에 당사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루머 생산 및 허위 사실 유포 등이 확인되어 공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해당 사진 속 아티스트의 손모양이 유해 커뮤니티의 인증 손모양과 유사하다는 내용인데, 해당 손모양은 다른 멤버들과 같이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며, 다른 SNS에서도 아티스트가 독톡한 손모양으로 숫자를 표현하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여부를 확인 하지 않고 추측성 보도를 한 매체에도 강한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전혀 그런 의도의 손모양이 아닌 점을 분명하게 말씀 드리는 바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느혜미야 2023-12-05 17:41:38
계엄군에게전라도두뉸깔빼서
위로금주자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