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왕의 교실’ 고현정(Go Hyun Jung), 반전 독설 “목숨걸고 싸워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누리 기자) 드라마 '여왕의 교실' 고현정이 반전 독설로 천보근을 변화시켰다.


지난 6월 13일 방송된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여왕의 교실(극본 김원석 김은희, 연출 이동윤, 제작 MBC IOK미디어)' 2회에서는 학교 폭력에 시달리던 '오동구(천보근 분)'가 고현정의 독설로 인해 용기내어 대항하는 모습이 담겨져 뭉클하게 만들었다.

▲ 고현정(Go Hyun Jung)-천보근 / 해당 영상 캡처


극중 '오동구'는 돈을 가지고 오라는 중학생 깡패들에게 매일 괴롭힘을 당했다. 같은 반 친구 '심하나(김향기 분)'와 '김서현(김새론 분)'까지 그들을 따라가는 '동구'를 목격하게 되고 걱정스럽게 '동구'의 뒷모습을 쳐다보던 '하나'는 멀리서 '동구'를 지켜보는 '마선생(고현정 분)'을 발견하게 됐다.


이어 '마선생'은 학교 면피용으로 이뤄지는 호신술 수업시간에 대해 일침을 가한 후 "실제상황에서 나보다 강한 상대를 만났을 때는 상대를 제압하기 보다는 최선을 다해 도망가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고 독설을 쏟아냈다.


또한 "싸워서 이길 수는 없고 도망갈 수도 없는 경우엔 굴복하는 겁니다. 상대의 요구에 따라 복종하며 원하는대로 주는 겁니다. 어떤 경우를 당하더라도 목숨만은 살려달라고 빌고 살아남는 겁니다. 현실에선 이것이 가장 현명한 최후의 호신술입니다"고 답해 선생들과 학생들을 경악케했다.


'동구'가 "도망치기도 싫고 굴복하기도 싫을 땐 어떡하죠? 싸워서 이길 힘이 없는 약자는 그냥 당하는 거 말곤 방법이 없는 건가요?"고 질문하자 '마선생'은 '동구'를 향해 "방법은 .. 없어. 목숨을 거는 것 밖엔"고 단호한 답변을 전했다.
 

이어 "약자를 상대로 한 모든 종류의 폭력은 비겁한 마음에서 시작돼. 나보다 약한 상대니까 괴롭히겠다는 비겁함. 어쩔 수 없이 맞서야 할 땐 상대의 그 비겁함을 공격해야되는데 약자에게는 목숨을 걸고 싸우는 것 밖에 방법이 없지"고 덧붙여 동구를 자극시켰다.


이에 용기를 얻은 '동구'는 그동안 자기를 괴롭혔던 중학생 깡패를 찾아가 주먹을 쥐어 보이고 일방적으로 맞으면서도 끝까지 치열하게 덤비는 모습을 펼쳐냈다. 동구는 "때릴 힘도 없고 막을 힘도 없네. 그런데 아직 맞을 힘은 있어. 그럼 싸움은 끝나지 않은 거야"라며 목숨을 걸고 덤비는 모습으로 눈물샘을 자극했다.


한편 '여왕의 교실'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