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 비법, 거꾸로 식단 공개! 마이너스 칼로리 ‘현미 닭가슴살 오이김밥’ 레시피는? ‘생방송오늘아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아침’에서 다이어트를 돕는 ‘꿀팁’인 ‘거꾸로 식단’을 공개해 화제다.
 
13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의 ‘체인지식단’ 코너에서는 다이어트 비법인 거꾸로 식단에 대해 다뤘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때 이른 더위에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는 이맘때다. 덩달아 다이어트의 필요성 또한 대두되고 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운동, 스트레칭, 식이요법 등이 꼽힌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다이어트 방법은 잘 알려지지 못한 식이요법으로 매우 솔깃하다. 바로 ‘거꾸로 식단’이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종열 주부를 진단한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기존 식단을 잘 분석을 해보니까 탄수화물 섭취가 너무 많다. 나잇살 자체가, 단백질이 필요한 이유가 나잇살이 호르몬이 부족해서 생기는 거니까. 호르몬 재료가 단백질”이라면서 단백질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그리고 새우-닭가슴살-브로콜리-양배추 등을 중심으로 한 식단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채소 한 번, 채소가 아닌 고기반찬 같은 종류, 밥 순으로 자연스럽게 채소 섭취를 늘리고 밥 섭취를 줄이는 식단이다. 채소, 고기, 밥 순으로 우리와 알고 있는 다른 순서로 섭취하는 것이 절대적인 포인트다.

추천하는 거꾸로 식단은 다음과 같다

아침 : 채소·견과류·오트밀·저지방요거트
점심 : 나물·채소·잡곡밥(2/3공기)·미역국
저녁 : 소고기팽이버섯말이·채소·잡곡밥(2/3공기)

10kg 이상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현재 바디스타일리스트 겸 다이어터 유지어터로 활동하고 있는 천세윤(42) 요가강사가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인 오이가 들어간 ‘현미 닭가슴살 오이 김밥’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 현미밥, 김, 식초, 강황가루, 오이, 닭가슴살
1. 현미밥, 식초, 강황가루를 섞는다.
2. 김 위에 현미밥을 얇게 편다.
3. 오이, 닭가슴살을 넣고 김밥을 만다.
4. 남은 오이는 채칼로 썰고 발사믹 소스 등 기호에 맞는 소스를 뿌려주면 김밥과 함께 즐기는 초간단 오이 샐러드 또한 완성된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