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정관지령-왕배야덕배야-얼씨룩-양준일, ‘90년대 지드래곤’ 시대 앞선 천재 유튜브 스타? ‘옥탑방의 문제아들’ [★픽]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12 21:3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높은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양준일을 언급했다.

12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불타는 청춘’인 가수 김완선과 터보 김정남이 등장했다. 변함없는 방부제 미모를 이어가고 있는 댄싱퀸 김완선에 향해 지난 몇몇 방송에서 그랬던 것처럼 터보 김정남은 30년째 짝사랑 중이라며 호감을 드러냈다. 아울러 독도 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제안한 특별한 문제 ‘일본이 숨기려 한 독도의 진실’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최근 1990년대 영상 하나가 유튜브에 공개되며 ‘이 사람’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고 한다. ‘90년대 지드래곤’ 또는 ‘시대를 앞서간 천재’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재평가를 받고 있는 그를 맞추는 것이 이날의 간식 퀴즈였다. 이번 ‘간식 퀴즈! 한 놈막 먹는다’에 걸린 음식은 바로 영양 간식인 번데기다.

정답은 바로 ‘양준일’이다. 지난 1991년 데뷔해 두 장의 앨범을 내고 활발히 활동을 했던 가수로, 뉴트로가 유행하면서 양준일 역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것이라는 분석이다. 지드래곤과 닮은꼴이어서 더욱 화제다. 양준일의 영상은 현재 조회수가 80만 건을 넘어서 대중들이 보고 싶어하는 스타로 언급되기에 이르고 있다. 그의 대표곡은 ‘리베카’이며, 이날 방송을 통해 김완선과 함께 하는 무대 또한 재조명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얼씨룩, 태정관지령, 왕배야덕배야에 대한 질문이 있따라 나와 화제에 올랐다. 얼씨룩은 2019년 패션계 트랜드 키워드로 지구와 흙 등 자연에서 온 컬러로만 구성된 패션을 말한다. 왕배야덕배야는 여기저기 시달려 괴로움을 견딜 수 없을 때 부르짖는 소리를 일컫는 우리말이다. 태정관지령은 독도가 일본의 영토가 아닌 사실을 일본 스스로 인정한 공식문서다.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