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생정보-기다려야제맛’ 속초 가리국밥&명태회무침 vs 남양주 생연어덮밥, 인기 맛집 위치는? “가을동화 그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KBS2 ‘2TV생생정보’ 879회에서 ‘정보 끝판왕’ 여름철 휴가용품 새 것처럼 관리하는 법, ‘전설의 맛’ 40년 전통 짜장면 & 50년 전통 떡갈비 우렁이 쌈밥, ‘기다려야 제맛’ 이북식 가리국밥-명태회무침 & 신선한 생연어덮밥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김혜연의 고향 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도 젓국갈비&교동다방,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폐품 악기를 연주하는 남자 등 다양한 정보 또는 맛집과 명소가 두루 소개됐다.

12일 KBS2 ‘2TV생생정보’의 ‘기다려야제맛’ 코너에서는 경기 남양주 소재 생연어덮밥 맛집과 강원 속초 소재 가리국밥&명태회무침 맛집을 찾앗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남양주 진건읍에 위치한 생연어덮밥 맛집은 일본가정식 전문점이다. 싱싱한 연어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한 다양한 일본 가정식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케동’이라고 부르는 생연어덮밥과 냉모밀세트가 대표 메뉴이며, 나가사끼우동정식, 돈가츠냉모밀 등이 더불어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생연어덮밥과 냉모밀세트의 가격은 각각 1만2천원이다. 나가사끼우동정식과 돈가츠냉모밀은 1천원 더 저렴하다.

속초종합중앙시장에 위치한 가리국밥&명태회무침 맛집은 속초의 명물로 꼽히는 곳이다. 앞서 ‘굿모닝대한민국’ 등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수차례 소개된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해당 지역은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지로 더 유명해진 곳인데, 해당 맛집은 극 중 은서 엄마와 유미 식사를 하는 장면을 담은 곳이기도 하다. 가리국밥과 명태회무침 외에도, 함흥냉면, 아바이순대국,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 사XXXX : 경기 남양주시 진건읍 사릉로442번길(용정리)

# 신XX :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1길(청호동)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