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서스가루, 한 달에 10kg ↑ 다이어트 효과 보여…‘효능 및 부작용은?’

  • 배지윤 기자
  • 승인 2019.08.12 09:1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OECD 비만율 1위인 미국에서 다이어트 비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시서스가루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이지혜, 오정연 등 다양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있기도 하다.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된 약초로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육 식물이다.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시서스에 함유된 렙틴이라는 호르몬 때문인데 이 호르몬이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시킨다. 또한 시서스에 들어 있는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은 간과 근육세포가 자기 주변 지방을 곧바로 산화시켜 에너지로 이용하게 도와준다. 이로 인해 지방과 탄수화물의 흡수를 방해하고 지방세포 형성이 되는 것을 억제해 비만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시서스 / 네이버
시서스 / 네이버

식전에 시서스 가루를 1티스푼 넣은 시서스 차를 마실 경우 렙틴과 아디포넥틴이 조절됨은 물론이고 포만감까지 느끼기 때문에 과식과 폭식이 예방된다. 8주 동안 0.3g의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한 과체중 환자는 아디포넥틴은 36.2%가 증가했으며 렙틴은 28.9% 감소했다.

시서스 가루는 다양하게 활용해서 섭취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물에 타서 차를 마시듯이 섭취하거나 음식과 샐러드에 뿌려 먹는다. 조금 더 포만감 있게 먹고 싶다면 두부, 우유 등과 함께 갈아 마셔도 좋다.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분말가루 형태의 시서스를 물에 타 시서스 차 형태로 복용할 경우 몸에 빠르게 흡수된다.

하지만 시서스 가루에는 땅콩, 조개,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계란과 같은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 같은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임산부와 수유부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