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천도복숭아의 품종’ 신비복숭아, 효능은?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8.12 01:1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신비복숭아의 효능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비복숭아는 천도복숭아의 한 종류다. 복숭아는 두 가지 품종으로 잘 알려져있다. 백도 복숭아와 천도 복숭아인 것.

복숭아는 과육이 풍부한 과일로 씹는 순간 과육이 입안 가득하고 달콤한 맛이 느껴지는 광일이다.

주로 먹는 복숭아는 백도 복숭아며, 껍질에 털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천도복숭아의 품종 중 하나인 신비복숭아는 천도 복숭아 중 조생품종으로 작은 크기에 속한다.

신비복숭아 / G마켓
신비복숭아 / G마켓

일년 중에 3주 정도만 만날 수 있는 신비복숭아는 다른 품조으이 천도 복숭아와 달리 과육이 약하고 하얀색이며 복숭아씨 또한 약해서 깨물면 깨지는 특성이 있다. 

신비복숭아 보관 방법은 냉장 보관해야 한다. 신비복숭아는 낱개로 하나하나 신문지를 감싼 뒤 냉장 보관하면 된다. 

부드러운 과육을 먹고 싶다면 상온에서 1~2일 정도 두고 상태를 봐가면서 후숙해주면 향이 더욱 풍부해지고 말랑말랑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신비복숭아를 구매 시 주의사항은 자라면서 꼭지부분이 벌어져 나무에 달린 체 벌레들이 씨 안에 들어갈 수 있다. 또 씨 속에 곰팡이가 피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복숭아의 과육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복숭아의 효능은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 피부에 좋은 음식에 꼽힌다. 천도봉숭아 효능은 관절염에 좋은 음식 및 불면증 극복하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복숭아는 칼륨이 많은 음식으로 고혈압 증상에 대해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한 변비 증상을 낫게 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