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왓쳐 (WATCHER)’ 한석규X서강준 함정수사…김현주는 주진모 만나 진짜 거북이 정체 죽은 이재윤 확인 “남편 살아 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WATCHER(왓쳐)’에서 김현주는 복수 위해 직접 거북이를 잡기로 하고 주진모를 만나고 자신의 손가락을 자른 범인이 이재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11일 방송하는 OCN 드라마 ‘WATCHER(왓쳐)-12회’에서는 태주(김현주)는 거북이에게 습격을 당하고 살인자의 혈흔을 의도적으로 지웠다.

OCN ‘WATCHER(왓쳐)’ 방송캡처
OCN ‘WATCHER(왓쳐)’ 방송캡처

 

한석규는 김현주 뒤로 들어가서 복면을 쓴 거북에게 총을 쐈고 김현주는 7년을 기다려온 살인범 거북이의 정체를 확인하고 자신이 직접 죽이기 위해 살인자의 혈흔을 지웠다. 

치광(한석규)은 태주(김현주)가 혈흔을 지웠다고 하며 말한 사건의 전말에 대해 듣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살인범 거북이의 정체와 그를 움직이는 배후 세력에 점점 다가가고 있는 비리 수사팀의 영군(서강준), 치광(한석규) 그리고 태주(김현주)에게 위험은 더 커졌다.

거북이는 이미 뇌물 장부를 가진 영군(서강준)에 칩에 침입해 살해위협을 했었다. 

김현주는 한석규에게 “나는 증거를 들고 차장(주진모)를 찾아갔겠다”라고 하며 주진모의 사무실로 쳐들어갔다.

김현주는 주진모에게 “내가 거북이의 혈흔을 확보한 후에 지웠다. 물론 증거물로 문제 없게 모두 영상으로 찍으면서 확보해 놨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주진모는 김현주에게 “원하는게 뭐냐?”라고 물었고 김현주는 “누군지만 알려줘요. 어차피 알려질텐데. 내가 죽이겠다”라고 말했다. 

주진모는 김현주에게 “혼자 죽일 거라는 거냐? 운전사가 도와줄까”라고 물었는데 주진모는 미리 재식(정도원)을 불법 무기를 소지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하고 있었다. 

김현주가 떠난 후에 영군(서강준)은 주진모를 찾아갔고 “솔직히 말하라. 장사회에서 차장님 보호 안해 줄 거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주진모는 “사건은 사건으로 막으면 된다. 지금 한태주 어디 있게?”라고 물었다.

이에 서강준은 김현주가 범인을 만나러 갔고 위험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김현주를 찾아나섰다. 

서강준은 치광(한석규)에게 전화를 걸었고 한석규는 “지금 지켜보고 있으니까 걱정하지마. 한태주 혼자 범인 만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또 김현주는 과거 거북이에게 엄지 손가락을 잘렸을 때를 생각했고 “진작 이렇게 할 걸 그랬어. 다른 사람 다치게 하지말고”라고 말했다.

이어 복면을 쓴 거북이가 등장했고 김현주는 칼로 거북이를 찌르고 “어떻게? 피 많이 난다. 내가 어떻게 되든 넌 잡혀”라고 말하며 몸싸움을 했다. 

김현주는 거북이를 제압하고 복면을 벗겼는데 드러난 얼굴은 해룡(허성태)의 부하였던 남자였다.

얼굴을 확인한 김현주는 “아니야. 너무 어려”라고 했고 한희는 “난 나쁜자만 죽여. 진짜 거북이 벌써 잡았잖아. 김강욱(이재윤) 선배님 벌써 잡았잖아. 거북이가 그렇게 죽으면 복수가 안되니가 너희도 모른척 한거 아니냐? 실탄까지 세발 쏴야 돼”라고 말했다. 

또 서강준은 남자의 목소리를 듣고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자라는 것을 알고 죽이려고 덤볐고 이를 한석규가 말렸다.

태주(김현주)는 사무실에 가서 거북이에게 위협을 함께 받고 죽은 줄 알았던 남편이 등장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최후 엔딩을 궁금하게 했다. 

지검장 민영기의 죽음과 비밀조식 장사회, 그리고 살인범 거북이의 연결고리를 아직 명확하게 드러나지는 않지만 사건의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만 갔다.

‘WATCHER(왓쳐)’ 뜻은 감시자라는 뜻으로 결말이 몇부작 남지 않은 가운데 살인범 일명 거북이의 정체와 모습을 그러내기 시작한 장사회와 어떤 연결 고리가 있을지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또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인생이 무너진 세 남녀가 경찰 내부 비리조사팀이 되어 권력의 실체를 파헤치는 심리스릴러 드라마이다. 

‘WATCHER(왓쳐)’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6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OCN ‘WATCHER(왓쳐)’ 방송캡처
OCN ‘WATCHER(왓쳐)’ 방송캡처

 

OCN 드라마 ‘WATCHER(왓쳐)’ 는 매주 토,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