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출발! 비디오 여행’ 이유 있다, ‘광대들: 풍문조작단’…조진웅-손현주-박희순의 기이한 역사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8.11 12:2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는 ‘광대들:풍문조작단’이 나왔다. 

11일 MBC에서 방송된 ‘출발! 비디오 여행 1292회-이유있다’ 코너에서는 조진웅, 손현주 , 박희순 주연의 ‘광대들:풍문조작단’을 소개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광대들:풍문조작단’은 8월 21일 개봉 예정작으로 영화 '허삼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등의 영화를 연출한 김주호 감독이다.

이 영화는 조선의 7대 왕인 세조 시절에 있던 조선실록에 기록된 기이한 사건에 대한 팩션사극으로 팩션사극이란 실제로 있었던 사건에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꾸며진 이야기를 뜻한다.

수양대군으로 불리던 세조는 자신의 조카이자 조선의 6대 임금인 단종의 왕위를 찬탈하고 10대의 조카를 죽인 조선의 7대 임금이다.

‘광대들:풍문조작단’은 바로 세조에 대한 미담을 조작하라고 명받은 광대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뒤흔드는 광대패 5인방이 있었다.

어느 날 조선 최고의 권력자 한명회(손현주)로부터 조카를 죽이고 왕이 된 세조(박희순)의 미담을 만들어내라는 명을 받는다.

세조는 조카를 살해하면서까지 왕위를 찬탈했지만 백성들의 민심을 잃고 악몽에 시달리며 심신이 쇠약해져 가고 있었던 것이었고 한명회는 이를 안타까워하며 계획을 세웠던 것이다.

광대패의 리더 덕호(조진웅)와 무리들은 목숨을 걸고 지금껏 듣지도 보지도 못할 놀라운 판을 짜면서 역사를 뒤바꾸게 됐다. 

또 ‘출발 비디오여행’은 어벤져스:앤드게임, 메가마인드, 언더 더 트리, 화이트 라이언 찰리, 우리집, 엑시트, 사자 봉오동 전투등을 소개하면서 무더운 여름 시청자들에게 극장가 소식에 시원한 기대감을 주게 했다. 

MBC에서 방송된‘출발 비디오여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