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선생존기’14회 궐로 돌아오지 않은 박세완, 경수진과 유주은이 찾아와 장정연, 남몰래 박수량 찾아가자 박수량 자신을 버리라(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원 기자) 10일 방송된 ‘조선생존기’ 14회에서는 송원석(31)과 함께 궐 밖으로 나간 박세완(24)이 궐로 돌아가지 않고 술을 마신 뒤 잠이 들었다. 경수진(32)은 설지윤이 박세완이 감기에 걸렸다는 말을 듣고 찾아오는데, 세자빈의 처소에 이불을 쓰고 있던 유주은이 박세완이 궐 밖으로 나갔다는 사실을 알려 함께 찾으러 나갔다.  

송원석과 둘이 술을 마시고, 취해 친구들과 잠이든 박세완. 하지만 박세완의 잠꼬대에 친구들은 잠에 들 수가 없자 친구들은 외로워서 그런 거라며 송원석에게 안아주라며 밀고, 송원석이 조심스레 박세완 곁에 누웠다. 그때 경수진이 찾아와 급하게 문을 두드리며 송원석을 불렀다.

TV조선 드라마 '조선생존기' 방송 캡처
TV조선 드라마 '조선생존기' 방송 캡처

 

 

유주은에 의해 박세완이 빈씨마마가 됐다는 걸 들은 송원석의 친구들과 박세완의 기생 친구들은 평소 높은 사람을 만나면 말하고 싶었다며 다시는 자신들과 같이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억울한 사연으로 기생이 되지 않게 해달라며 청을 했다. 

명종 장정연은 직접 옥으로 박수량을 찾아가 어찌하여 덫에 걸렸냐며 자신이 박수량을 어찌하면 좋겠냐 물었다. 박수량은 을사년 대옥사가 다시 벌어질 거라며 자신을 버리고 장정연은 참고 버텨 좋은 정치의 끝을 보라 말했다. 장정연은 그대와 함께 꿈꾸던 좋은 정치의 끝을 자신 호자 보고, 자신이 그 끝을 혼자 볼 수 있겠냐 말하자 박수량은 할 수 있다며 해내야 한다며 이뤄내라 격려했다. 장정연은 내가 그대고 그대가 나였으면 좋겠다며 돌아가는 뒷모습에 박수량은 나라를 택하라 소리쳤다. 

검을 닦는 한재석에게 윤지민은 을사년을 다시 보려냐며 계책을 써야한다 하자 한재석은 계책은 쓰대 주상의 손발이 되는 것들을 검으로 쳐내겠다며 권력이란 방해하고 앞을 막는 것들을 다 제거하고 나 혼자 권력을 갖는 거라며 권력은 나눠지는게 아니라 말했다. 

장정연은 사방이 적이고, 사방이 막혀있으니 자신이 할 수 있는게 뭐가 있냐 말하자 설지윤은 자신은 미천한 상궁이나 할 수 있는 건 모두 하겠다 말하고, 내시부도 있다 말했다. 장정연이 박수량을 주위를 물리고 만났단 이야기를 들은 한재석과 윤지민은 검을 뽑지 않고 명분을 먼저 쌓기로 했다. 왼팔인 박수량과 오른손인 제조상궁 설지윤도 못쓰게 할 계획을 세우는데, 그걸 전해준 사람은 바로 장정연이 직접 임명한 사림의 자손이라는 의금부 지사였다. 윤지민이 사림의 후손인데 어떻게 된 거냐 묻자 한재석은 배고픈 늑대에게 그런게 어딨냐 답했다.

 

가난하고 가진 것 없지만 지켜야할 것이 있는 2019년의 한정록(서지석)과 천출로 사람대접도 받지 못하는 1562년의 임꺽정(송원석)이 펼치는 활극 주말드라마 ‘조선생존기’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되고 17일 마지막화가 방송된다.

 

아래는 ‘조선생존기’ 인물관계도

TV조선 '조선생존기' 공식홈페이지
TV조선 '조선생존기' 공식홈페이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