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저녁 생생정보-비법 24시’ 바지락고추장찌개&닭볶음탕 맛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9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878회차 맛집으로는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바지락고추장찌개 & 닭볶음탕, 대동 맛 지도, 부천의 맛-연잎진흙구이+충조전입탕 & 갈비탕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바지락고추장찌개 & 닭볶음탕 맛집으로 유명한 인천 옹진군에 위치한 식당을 찾아가 맛의 비법을 들어봤다. 삼목항에서 배를 타고 15분 남짓 바다를 건너 도착한 섬에 식당이 있었다. 점심시간이 되기도 전부터 손님들이 모여들었다. 손님들은 어머니의 손맛이 떠오르는 맛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해산물 반찬들과 함께 등장한 고추장 양념에 푸짐한 건더기가 가득한 바지락고추짱지개가 주인공이다. 더운 날씨 식욕을 잃은 사람들도 이거 한입이면 다시 입맛을 되찾는다고 한다.

국물이 자작하게 남았을때 흰쌀밥을 넣고 비벼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바지락고추장찌개는 매콤한 국물과 이곳 특산물 중의 하나인 바지락이 가득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인장은 바지락고추장찌개에 들어가는 바지락을 갯벌에서 직접 채취한다. 알도 큼직큼직하니 속도 실하다. 예로부터 신도에는 바지락이 많아서 주민들이 바지락을 캐서 생계를 유지했을 정도라고 한다.

순식간에 한통 가득 채우고 비린내와 펄을 없애는 해감, 세척 작업을 거친다. 바닷물을 넣으면 해감도 빨리 되고 펄을 많이 내뱉기 때문에 바닷물을 넣는다. 바지락 껍데기는 일일이 제거한다. 보통은 껍데기까지 통째로 넣는데 해감을 해도 펄이 남아있기도 해서 혹시라도 손님들이 드시다가 불편하실까봐 완벽히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한다. 또 매콤한 양념에 푸짐한 양의 닭볶음탕도 인기메뉴다. 영양이면 영양, 맛이면 맛 모두 잡은 닭볶음탕이다.

매콤달콤한 맛으로 집 나간 입맛까지 되돌려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주인장은 토종닭, 오골계, 청계를 직접 키우고 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닭으로 볶음탕이나 백숙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그때 닭을 잡아 손질한다. 인천 옹진군 북도면 신도리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09:00-23:00이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 주소는 다음과 같다.

#도애XX (인천 옹진군 북도면 신도리)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 저녁 6시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