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완자궁중떡볶이-상추쫄면 레시피는?…재방송 부르는 비주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수미네 반찬’에 소개된 완자궁중떡볶이-상추쫄면이 화제다.

지난 7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송가인이 게스트로 출연해 김수미표 완자궁중떡볶이-상추쫄면-갈비탕 레시피가 소개됐다. 

이중 완자궁중떡볶이와 상추쫄면 레시피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tvN ‘수미네 반찬’

먼저 김수미표 완자궁중떡볶이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오목한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궈준 다음 다진 고기에 찹쌀가루 1큰술, 양조간장 소량, 달걀 1개를 넣고 손으로 치대주고 동그랗고 작게 뭉쳐서 메추리알 사이즈로 완자를 만든다. 

미리 달군 기름에 완자를 넣고 약 3-5분 정도 튀겨준 다음 건진다. 

파프리카는 꼭지를 떼고 4등분으로 잘라 씨를 발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썬다. 그리고 중약불에 새 프라이팬을 올리고 양조간장 2큰술, 물 100mL를 넣어주고 물에 불린 조랭이떡과 삶은 메추리알을 넣어준다. 이때 조랭이떡을 물에 충분히 불리는 것이 중요하다. 

걸쭉해지면 불을 줄인 후 파프리카, 꿀 1큰술, 참기름 반 큰술, 튀긴 완자를 넣고 볶은 다음 통깨를 뿌려 섞어주면 완성된다. 

tvN ‘수미네 반찬’

다음은 상추쫄면 레시피다.

냄비에 물 1L를 붓고 끓여주다가 물이 끓으면 쫄면을 넣고 삶는다. 

그 다음 상추를 세 번 나눠서 썰고, 양파 1/3개를 최대한 가늘게 썬 다음 오이 1개 반을 어슷 썰어 채 썰고, 쪽파-청양고추를 썬다. 

다음은 쫄면의 양념을 할 차례. 간장 1큰술, 어간장 반큰술, 고추장 1큰술, 설탕 1작은술 반, 통깨 1번, 참기름 1큰술, 식초 2큰술을 넣는다. 

삶은 쫄면은 찬물에 헹궈주고 삶은 계란은 반 잘라 새콤달콤한 양념장을 쫄면 위에 나눠서 올려주면 완성된다. 

김수미표 반찬 레시피가 소개된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한편, 지난 7일 방송된 ‘수미네 반찬’은 9일 오후 2시 16분 tvN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