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심진화 17kg 감량, 안선영 10kg 다이어트’ 최여진 몸매 비결은? 줌바댄스! ‘생방송아침이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아침이좋다’에서 소개한 다이어트 운동에 좋고 최근 열풍인 ‘줌바댄스’가 화제다.
 
9일 KBS2 ‘생방송아침이좋다’의 ‘세상돋보기’ 코너에서는 누구나 즐기는 마성의 운동으로 여겨지는 ‘줌바’를 다뤘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필라테스, 에어로빅, 점핑다이어트 등 대한민국은 지금 운동 열풍이다. 그 중에서도 ‘줌바댄스’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줌바댄스는 한 시간에 1,000kal까지 소모가 가능해 체지방률이 높은 사람, 심폐 지구력이 낮은 사람, 또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게다가 하기도 쉬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이라고 한다.

줌바댄스는 지난 2000년대 초반부터 미국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 186개의 나라에서 1천500만명이 즐기는 운동으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1년도에 들어와 지금까지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라틴음악을 기본으로 한 라틴댄스 동작과 피트니스가 연결된 운동, 즉 ‘댄스 피트니스’라고 보면 된다.

기본 동작은 살사, 레게톤, 쿰비야, 메렝게 등으로 이뤄진다. 그 운동량을 만보기로 측정해 보니 노래 한 곡에 690보를 걷는 효과가 나타났다. 보통 수업이 50분 정도 소요되는데, 그 기준으로 하면 약 9,000걸음을 걷는 셈이다.

춤을 한 번도 춰 보지 않은 사람도 특별한 가르침 없이 쉽게 그리고 재밌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가 나온 아저씨까지 좋아할 수 있는 운동이며, 제작진이 찾은 줌바댄스장에는 임산부도 참여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유명 연예인들조차 푹 빠졌다고 해 더욱 눈길을 끈다. 최근 다시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화제에 오른 심진화는 줌바댄스로 무려 17kg를 감량했다고 한다. 안성영 또한 10kg 감량 비결로 줌바댄스를 언급한 바 있다. 줌바댄스에 일가견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배우 최여진은 몸매 유지 댄스로 꼽기까지 했다.

줌바 댄스로 운동 효과를 본 고객들은 “근력 운동이 많이 된다. 천식이 있던 것도 다 나았다”, “살이 잘 빠진다. 다른 운동도 많이 해봤지만 줌바댄스만큼 잘 빠지는 게 없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여러 사람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라고 생각한다”, “춤을 추면서 운동을 하니까 재밌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겠다”, “몸매도 예뻐지지만 긍정적으로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점이 너무 좋다”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홍선미 삼육대학교 생활체육학과 교수는 “(준바댄스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할  수 있어서 운동량이 아주 많고 온몸의 근육을 사용해서 운동하므로 신체의 경직된 부분을 풀어줌으로써 몸 전체가 균형이 잡히고 유연성인 생긴다”고 말했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