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빌 풀만-리암 헴스워스 출연 우주전쟁 영화…’줄거리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가 OCN에서 방영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빌 풀만, 리암 헴스워스, 제프 골드브럼 등이 출연한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지난 2016년 6월 국내 개봉했다.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1996년 전세계 박스오피스를 강타했던 ‘인디펜던스 데이’의 속편으로 20년 전 외계의 침공으로 인류의 절반을 잃고 재건에 힘쓴 지구에 다시 찾아온 멸망의 위기를 그린 SF재난블록버스터다.

전편 ‘인디펜던스 데이’는 지구 멸망을 꿈꾸는 외계인의 침공을 다룬 영화로 개봉 당시 전세계 흥행 8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1996년 전세계 흥행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내 개봉 주 오프닝 스코어 1위, PG-13등급 1위 등 주요 흥행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며 전세계적인 흥행 영화로 인정받았다. 

더불어 1997년 제 22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SF영화상과 최우수 감독상까지 거머쥐며 명실상부 작품성과 흥행성을 고루 인정 받은 SF재난블록버스터로 사랑받았다.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포스터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포스터

‘인디펜던스 데이’에 이어 20년 만에 속편으로 돌아온 SF재난블록버스터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지구전쟁에서 패한 외계인들이 지구를 다시 정복하기 위해 이전보다 차원이 다른 규모로 지구를 침공하는 상황을 압도적으로 그려낸다. 

외계인들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공격력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지구를 정복하려고 하고, 자가 중력을 이용해 도시 전체를 파멸시킨다.

여기에 상상도 못한 크기의 우주비행물체가 대서양 전체에서 해상공격이 이뤄지고 우주 공간에서도 폭발적인 전쟁이 이루어지는 등 상상 이상의 스케일을 자랑한다. 

이처럼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20년 전에 SF재난블록버스터의 패러다임을 바꿨던 전편보다 더욱 진화된 스타일링을 통해 압도적으로 귀환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누적 관객수 150만 744명을 기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