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저녁 생생정보-리얼가왕’ 4,000원 열무국수+5,000원 동태탕 정식…이피디 성별 또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8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877회차 맛집으로는 7전 8기 부자의 탄생-1m 갈치조림 & 고등어회 맛집, 리얼가왕-4,000원 열무국수 & 5,000원 동태탕 정식 맛집, 지금이 딱! 이 PD가 간다-자리돔요리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생정보 이피디가 간다에서는 이피디의 성별이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리얼가왕’ 편에서는 4,000원 열무국수 맛집 강원도 춘천의 낭만XX와 5,000원 동태탕 정식 맛집 서울 중랑구의 XX명가를 찾아가 소개했다. 먼저 찾아간 곳은 열무국수를 단돈 4,000원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춘천 중앙시장의 착한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뼛속까지 시원한 냉육수와 아삭하고 새콤한 열무김치의 만남, 더위가 물러가는 여름에 제격인 열무국수가 인기메뉴다. 시원한 육수가 면발에 촉촉히 배도록 잘 풀어주고 열무김치 듬뿍 올려 한입에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채소가 듬뿍 들어간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도 이집의 인기메뉴다. 여름에도 뜨거운 음식만 드시는 분들을 위한 손칼국수도 별미다.

어머니에 이어 가게를 물려받은 2대 주인장은 “처음에 어머니가 장사할때는 3천원으로 시작하셨다. 시장에  오시는 손님들이 누구나 맛있게 배불리 먹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그렇게 시작하셨다고 한다”고 말했다. 주인장은 고춧가루도 그냥 넣지 않는다. 고춧가루를 걸러서 사용하면 잡냄새도 사라지고 고춧가루가 입자가 크기 때문에 걸러서 들어가면 텁텁한 맛도 사라진다고 한다. 열무김치엔 매콤한 맛을 살짝 추가해 육수를 붓고 하루정도 숙성시킨다. 시원한 맛을 위해 육수는 따로 얼려서 사용한다. 살얼음 낀 육수 수북히 얹고 열무김치까지 듬뿍 올리면 열무김치 한그릇이 완성된다.

손님들은 열무가 살아있고 식감이 좋아 맛있다, 달고 시원하고 상큼해서 중독되는 맛이라고 말했다. 이곳의 메뉴와 가격은 옛날 손칼국수, 비빔국수, 잔치국수, 열무국수 각각 4,000원이 등이다. 열무국수는 6~8월에만 판매하고 있다. 강원도 춘천시 죽림동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은 평일 08:00-19:00이며 매주 토,일요일은 휴무다.

이어 찾아간 곳은 단돈 5,000원에 동태탕 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맛있는 해물찜과 아구찜 등을 맛볼 수 있는 중랑구 목동 맛집이다. 우수한 품질의 아귀찜, 아귀탕, 해물찜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소문난 맛집답게 가게 안은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손님들은 친구들한테도 부담 없이 한 턱 쏠수 있다, 국물맛이 깊고 진해서 자주 온다고 말했다. 주인장은 싸고 신선한 동태를 구매하기 위해 매일 아침 시장에 가서 가져온다. 손님들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내 가져온 동태는 바로 손질에 들어가는데, 비린내와 쓴맛을 없애기 위해 내장을 일일이 제거한다. 손질을 직접 하기 때문에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었다. 주인장의 정성이 더욱 담백한 동태탕 맛을 완성했다. 아구찜/탕(소) 23,000원, (중) 30,000원, 대 38,000원, 해물찜 소 27,000원, 중 33,000원, 대 40,000원이다. 동태탕 정식은 5,000원이다. 서울 중랑구 묵동에 위치해 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 주소는 다음과 같다.

#낭만X시 (강원도 춘천시 죽림동)

#XX명가 (서울 중랑구 묵동)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 저녁 6시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