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저녁 생생정보-7전8기 부자의탄생’ 1m 대왕 갈치조림&고등어회 맛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8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877회차 맛집으로는 7전 8기 부자의 탄생-1m 갈치조림 & 고등어회 맛집, 리얼가왕-4,000원 열무국수 & 5,000원 동태탕 정식 맛집, 지금이 딱! 이 PD가 간다-자리돔요리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7전 8기 부자의 탄생’ 편에서는 1m 갈치조림 & 고등어 회로 유명한 서울 종로구의 ‘제주바다 활고등어X’를 찾아갔다. 바다에서 헤엄치다 승천하는 용의 자태를 자랑하는 비주얼이다. 펄펄끓는 육수 속에서도 살점 하나 흐트러지지 않는 위엄까지 자랑한다. 겉은 단단하지만 속은 부드러운 대왕 갈치조림이 인기메뉴다. 촬영 당일 하루 매출 약 222만원을 기록할 정도로 소문난 맛집이다.

국물 한수저에서도 맛의 품격이 느껴질 정도라고 한다. 서울 도심에서 맛보는 고등어회 역시 이곳의 또다른 인기메뉴다. 손님들은 제주에서나 먹을 수 있는 걸 서울 한복판에서 먹을 수 있어 좋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식감부터 맛까지 다른 생선과는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주인장은 인생 밑바닥까지 갔다 올라왔다. 생계유지가 안되어서 밥도 못먹을 정도였다. 서른살에 제주도에 근무했던 생각이 나면서 그때 맛본 고등어와 갈치가 문득 떠올라 장사를 시작하게됐다고 말했다. 과거 고등어의 경우 생물로 다루기가 힘들어 제주가 아니면 맛보기 힘들었었는데, 이제 양식장이 발달하면서 제주 성산포에서 새끼를 잡아 커다란 양식장에 넣고 키운 다음에 받아서 손님들 상에 나가고 있다. 주인장의 노하우를 더해 오랫동안 고등어의 신선도를 유지한다고 한다. 또 이틀에 한번 제주도 왕갈치를 받아서 사용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귀한 거북선도 특급 서비스로 제공된다. 거북선은 바위 틈에 서식하는 갑각류로 새우, 조개 맛과 비슷하며 자양강장에 도움이 된다. 메뉴와 가격으로는 활고등어회, 제주은갈치회, 대 방어회(계절메뉴), 봄 도다리회는 소 40,000원, 중 60,000원, 대 80,000원 등이 있다. 통갈치 해물조림(갈치 1.1m 전후)은 70,000원이다. 서울 종로구 효제동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매일 11:00-24:00이고, 연중무휴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 주소는 다음과 같다.

#제주바다 활고등어X (서울 종로구 효제동)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 저녁 6시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