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부산 대구뽈찜·감자쫄면 vs 하남 홍어비빔국수, “무한리필 샐러드바…대구튀김 별미” 맛집 위치는?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08 17: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대구뽈찜·감자쫄면 맛집과 홍어비빔국수 맛집이 화제다.

8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국수의 신’ 코너에서는 비벼야 제 맛인 비빔국수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부산 동래구 소재 대구뽈찜·감자쫄면 맛집과 경기 하남 소재 홍어비빔국수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부산 명륜역 인근에 위치한 대구뽈찜·감자쫄면 맛집은 아귀찜·해물찜 전문점이다. 대구뽈찜과 대구튀김이 맛있는데다가 놀이방을 갖추고 있어 가족외식 장소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 ‘2TV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대표 메뉴인 대구뽈찜은 부산의 명물이다. 급랭해 받아오는 대구는 매일 2시간씩 손질 후 쪄내며 정성을 들인다. 콩나물과 함께 10분간 찌면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이 완성된다. 대구뽈찜으로 입맛을 살려주면 그 다음에 감자쫄면이 등장한다

부산의 또 다른 명물인 감자쫄면이 뒤를 받치면서, 대구뽈찜은 식객 앞에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매콤달콤한 양념장에 비벼 먹는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양념장의 비법은 볶은 양파다. 달달한 감칠맛 내는 볶은 양파에 고춧가루, 마늘, 간장을 넣고 만든다. 여기에 들깻가루가 들어가 고소한 맛과 향은 물론 양념의 농도까지 조절한다. 여기에 감자쫄면을 비벼 먹어줘야 대구뽈찜을 제대로 먹고 가는 거라고 한다.

대구뽈짐의 가격은 사이즈별로 2만8천~4만8천원이다. 또 다른 대표 메뉴인 대구튀김을 비롯해 대구조림, 대구뽈탕, 메로구이, 등심돈까스, 황금새우찜, 게살볶음밥, 대구탕수육, 새우덮밥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미사강변도시에 위치한 홍어비빔국수 맛집은 국수 전문점이다. 항상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육수와 국수를 조리하는 것을 표방하고 있으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더욱 믿음이 가는 곳이다. 최근에는 홍어무침을 좋아하는 해당 맛집의 사장이 개발한 신메뉴인 홍어비빔국수가 뜨거운 인기다.

홍어비빔국수에 들어가는 홍어는 오래 삭히지 않은 것을 사용한다. 호불호가 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막걸리에 하룻동안 재워두고 사용해 특유의 자극적인 냄새를 없애면서 부드러운 식감까지 끌어냈다. 비빔국수 양념장에는 양파, 배, 사과, 대파를 갈아 넣은 다음 초장, 고추장을 섞어 만든다. 다 만들어진 홍어비빔국수 위에는 5가지 채소 고명이 올라가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 한 그릇을 완성한다.

명태비빔국수와 골뱅이비빔국수가 기존의 대표 메뉴이고, 이외에도 잔치국수, 홍어비비밥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각 메뉴의 가격은 대부분 7천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무한리필로 운영되는 샐러드바에서 야채샐러드, 보리밥, 김치, 과일 등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명X뽈찜 : 부산 동래구 문화로(명륜동)

# 하XX국수XX : 경기 하남시 미사 강변 한강로(망월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