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라디오스타’629회‘포기하_지마’특집 김장훈, 송일국과 함께 독도 수영횡단때문에 일본 입국금지 당해, 송일국 반응 정말 멋졌다! 이진혁 왕따에서 심장병 극복 일화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원 기자) 7일 방송된 ‘라디오스타’629회포기하_지마’특집에서는 '프로듀스X101' 출연자 이진혁, 김장훈, 돈 스파이크, 효민이 출연해 솔직하게 아픔과 극복한 일화를 공개했다.

그룹 업텐션 출신이자 '프로듀스X101'출연자인 이진혁에게 이틀 내내 실검 순위에 있었다며 주목했다. 이진혁은 예능이 오늘 라디오스타가 첫출연이어서 정말 덜덜 떨고 있다 고백했다. 

안영미가 돈 스파이크가 화제의 중심에 섰었냐 묻자 121kg에서 약 20kg을 감량해 화제의 중심에 올랐었다며 지금은 107kg 정도라며 휴가를 가서 폭식을 하고 와 늘었다 밝혔다. 돈 스파이크는 자신에 대해 원래 근육량이 많은 근육돼지다 그냥 돼지다 논란이 많아 자신이 오늘 아침에 인바디를 재 왔다며 체지방량이 19.7이라며 표준이라 공개했다. 김구라는 이런 얘길 계속 들어야 하냐며 몸무게도 그렇고 스타도 아닌데 인바디를 왜 공개하냐 말했다. 

효민은 얼마 전 티아라 10주년이었었다 말했다. 이진혁은 꿀잠을 자며 기력을 보충하고 있었는데, 아버지가 개그맨 박미선이 이진혁을 응원하는 글을 보고 막 소리를 쳐 놀랐다 말했다. 프로듀스101 탈락자 그룹을 만드냐는 질문에 이진혁은 자신도 아직 아는게 하나도 없어서 혹시라도 그렇게 되면 정말 좋겠다며 기다리고 있겠다 말했다. 

돈 스파이크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BTS 데뷔 초기였는데, 윤종신이 BTS 지민을 닮았다 말해 방송으로 돈 스파이크 도플갱어다란 말이 나왔었다며 조심스레 운을 뗐다. 얼마 전 발리에 휴가를 갔는데 현지인이 갑자기 돈 스파이크?이러며 물어 어떻게 아냐 물었더니 자신이 아미라 말했다 밝혔다. 

김장훈이 유희열을 통해 뜨고싶어 히트곡 제조기로 불리던 윤종신에게 부탁했는데, 윤종신이 ‘이모 아~’하며 되게 방정맞게 부르라 해 충격받은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윤종신은 김장훈이 당시 되게 반항기가 많았어서 그랬다 말했다. 

이진혁은 어머니가 김구라의 독설을 정말 좋아해 김구라의 독설화법을 배워오라했다 말했다. 김구라가 어머니가 어디 출신이냐 묻자 이진혁이 부천이라 답하자 김구라는 자기 아들에게도 자신의 화법을 하지 말라 한다말하자 이진혁은 어머니가 좀 솔직하게 말하라는 의미로 말했다 답했다. 

이진혁은 이어 어머니가 노래를 하려면 감정을 배워야 하니까 연애를 좀 하라고 말씀하시는데 자신은 오히려 상상으로 되는데 그러는게 이해가 안된다 말했다. 그러자 MC들은 어머니가 어떤 연예인을 보며 연애하라 이야기 하냐 집요하게 물었다. 이진혁은 어린 시절엔 신민아를 보며 말했다며 어머니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있다 말하자 김구라는 머리를 잘 굴려 나왔네라며 스튜디오에 웃음을 자아냈다. 

MC들이 개인기를 요구하자 이진혁은 남자 가슴춤을 선보이려고 일어나는데, 185cm의 큰 키를 뽐내며 수줍게 춤을 췄다. MC들은 당당하게 웃지 말아야 한다며 안영미가 갑자기 일어나 방송불가 가슴댄스를 선보였다. 이진혁은 어머니가 김구라 싸인을 꼭 받아오라 했다며 싸인을 청했다. 

김장훈은 ‘숲튽훈’ 극복한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숲튽훈’덕분에 노래를 자유롭게 부를 수 있게 됐다 말했다. 

돈 스파이크는 37세 고혈압에 걸려 20년 간 고생하시다 돌아가셨는데 어머니가 돈 스파이크에게 너도 살만 빼면 좋겠다 말씀하시는 걸 듣고 살을 빼게됐다 말했다. 이어 돈 스파이크는 초, 중, 고, 대학교때 5번 입이 돌아갔다 말해 스튜디오를 놀라게 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입이 돌아가 트라우마가 생겨 양치질 하고 가글을 못한다 밝혔다. 

효민은 왕쓰충과 90억에 계약을 하고, 차를 받았다는 자신과 관련된 루머를 보며 진짜였으면 좋겠다 싶었다 말했다. 다른 슈퍼카 루머는 자신의 노란색 슈퍼카가 사실 지인이 차 회사에서 일하는데 홍보를 위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게 계약서를 쓴 모델인데 남자친구가 사줬단 루머가 있었다며 진짜였으면 좋겠는데 8개월간 쓰고 반납했다 밝혔다. 이에 이진혁이 어떤 차를 샀냐 묻자 효민은 낮은 차를 타니 불편함을 느껴SUV를 샀다며 친절하게 설명했다.  

이진혁이 생방송에서 충격적으로 탈락을 했는데 어머니만 안놀라셨다 말했다. 이진혁은 어머니가 좋은 일이 있을 때 예지몽을 잘 꾸시는데 파이널 때 꿈을 안 꾸셔서 편하게 하라 미리 말씀하셨다 말했다. 

탈락하자마자 고등학교 친구들이 화를 내며 이게 말이 되냐며 연락이 왔다 말했다. 이진혁은 생방송에 가족들이 와있어서 자신을 보며 울지 말라고 입모양으로 말하며 덤덤히 반응해 오히려 자신은 좋았다며 탈락 관련 일화를 밝혔다. 

효민은 김광수가 ‘보핍보핍’때 직접 인터넷 주문을 통해 고양이 장갑을 사고, 머리띠 등을 구매해 무대컨셉을 완성했다며 일화를 공개했다. 이어 효민은 복고풍도 김광수가 의상비3000원 이상 들이지 말라 해 의료수거함이나 부모님이 직접 입었던 옷을 가져오게 했다 밝혔다. 효민은 캣츠 분장팀을 동원해 보핍보핍 마지막 컨셉 완성판을 공개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다. 당시 일본 현지 반응이 어땠냐 묻자 오리콘 차트 등 각 차트에서 모두 1위를 했다 밝혔다. 

이진혁은 ‘세븐틴’, ‘몬스타엑스’와 함께 데뷔를 했었는데 ‘업텐션’만 잘 안되어 멤버들이 다른 일을 해야하나 힘들어하며 고민해 힘들어도 내색을 안하는 자신이 위로해줬던 과거를 털어놨다. 하지만 이진혁도 데뷔 4,5년차에 연말시상식에 함께 데뷔한 다른 팀들은 무대에 서 있는데 자신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 TV를 안보려고 꺼놨었다며 속상함을 고백했다. 가족들에게도 미안해 다른 채널의 연예대상 같은 것들을 틀어놨었다며 지금 참 감사하고 일이 들어오면 열심히 할 거라 말했다. 

이진혁은 좋은 일이 생기도록 개명까지 한 사연을 공개했다. 원래 개명 전 이성준이었고 활동명이 ‘웨이’었는데 새 해를 맞으며 좋은 일이 생겼으면 해 이진혁으로 개명했고, 이름을 바꾸고 바로 '프로듀스X101'에 나오게 됐다 밝혔다. 

김장훈은 공황장애를 극복했다 밝혔다. 복면을 쓰는 게 공황장애인 자신에겐 극복하지 않고는 할 수 없는 일이었는데 얼마 전 ‘복면가왕’에서 뱀파이어 복면을 쓰고 실력을 뽐내며 2라운드까지 무사히 진출했다며 자신은 3라운드까지 갔기에 완치라 말했다. 

김장훈은 이어 성대결절을 극복한 일화를 공개했다. 성대결절이 심해 양방에선 수술을 하라 하는데, 동의보감을 보며 민간요법을 직접 파보며 목에 좋은 것, 자신에게 맞는 재료들을 한약방에서 사다 먹고 3개월간 말을 안했더니 성대결절이 다 나았다 말했다. 

돈 스파이크가 자신이 눈치를 너무 많이 봐 자신이 나온 기사 댓글을 다 본다 말하자 효민이 자신도 다 본다며 동조했다. 효민은 선플이 악플보다 많다는 걸 알고 보는데, 선플을 보기위해 댓글을 본다 말했다.

이진혁은 중학교 시절 솔직하고 당당해 그 시기의 친구들과 맞지 않아 왕따를 당했었다 고백했다. 가족들이 의욕이 없는 이진혁을 보고 뭐 하고 싶냐 묻자, 이진혁은 아역배우였던 동생처럼 방송에 나오는 일을 하고 싶다 답했고, 부모님이 방송사를 돌며 프로필을 돌려 아역 광고 모델로 활동했다 밝혔다. 이진혁은 여동생은 5살에 부끄럽다며 자신은 하기싫다 말해 그만뒀다 말했다. 

효민도 멤버 간 불화설로 힘든 시기를 보낼 때 사람을 피했던 사연을 공개했다. 엔딩에서 전 출연자들이 다 올라와 함께 인사를 하는데, 원래 인사하던 사람들이 자신을 피하고 하는데, 자신 때문에 오히려 대중의 시선을 받고 피해줄까봐 주변 사람들과 모든 관계를 끊었었다 말했다. 하지만 유일하게 소녀시대 써니와 유리가 주위 신경 쓰지 않고 더 불러서 이야기 들어주고 챙겨줬다며 고마웠다 말했다. 자숙할 수도 있는데, 공백없이 논란 바로 다음주에 활동을 했는데 관객들이 무대에 선 티아라에 등을 돌렸던 일을 회상하며 효민은 눈물을 흘렸다.  

이진혁은 원래 심장병이 있었고, 태어나자마자 판막에 이상이 있어 수술을 해 자신은 잘 몰랐는데, 아이돌 데뷔를 위해 연습을 하는데 체력적으로 힘들어 꿈을 포기해야 하나 싶었다며 하지만 포기하지 말아야 겠다 생각하며 더 열심히 연습생 생활을 하자 심장이 더 커지고 근육도 커져 의사선생님도 이렇게 될 줄 정말 몰랐다 답했다 말했다. 이어 이진혁은 술, 담배, 카페인 등을 아예 안마신다 말해 청정구역임을 드러냈다. 이진혁은 연습생이나 같이 활동하는 가수들이 피곤하면 에너지드링크를 먹는데, 자신은 카페인 때문에 먹지 못하고 정신력으로 버티는게 힘들었다며, 의사선생님은 맛있는거, 살 찌는거 먹으라 조언해주셨다 말했다.

이진혁은 유노윤호가 롤모델이라며 이유를 공개했다. 원래 자신의 철학은 ‘동화 같은 삶을 살자’로 항상 열심히 살고 꿈꾸며 살자 생각했는데, 유노윤호가 ‘나혼자산다’에 나와 혼자 아침부터 열심히 춤추고 즐기는 모습을 보고 롤모델이 유노윤호가 됐다며 ‘사람에게 가장 해로운 충은 대충이다’란 철학을 좋아한다 밝혔다. 이어 유노윤호의 철학을 담은 춤을 선보였는데 마이크까지 떨어졌는데 아랑곳 않고 겉옷도 벗어던지고 열정적으로 춤을 췄다.

MBC 예능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MBC 예능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안영미가 효민에게 휴가철 대비 핫바디 만들기 꿀팁이 있다라며 묻자, 효민은 다이어트를 이것저것 정말 많이 해봤는데, 트러플 소금을 다이어트 식품에 조금씩 뿌려먹으니까 신진대사가 더 활발해지는 것 같다 말했다. 그리고 웃으며 다른 꿀팁으로 깔라만시 다이어트를 공개했다. 얼리고 부수어 마시고, 술에 타 마신다며 그런데 모두 다 하는 거아니냐며 혼자 재미없음을 직감하고 웃음을 터뜨렸다. 

돈 스파이크는 자신을 포함해 방시혁, 김형석, 조영수, 신사동 호랭이 등 일이 많아지고 히트를 치는 작곡가일수록 점점 배가 나온다는 공통점이 있다 말해 윤종신이 음악작업을 하는게 건강해지는 길은 아니라며 완전 동조했다. 

독도지킴이로 유명한 김장훈은 지금도 가끔씩 일본 입국이 되는지 확인해본다며 일본 입국금지 당했던 일화를 공개했다. 일본 NHK에서 김장훈이 독도 수영 횡단을 한 후 반일가수의 표상이라고 보도하고 일본 관방장관이 기자회견에서 김장훈과 송일국을 입국금지라 공개했다 말했다. 당시 그 소식을 들은 송일국이 뭐라 할 말이 없다며 그냥 내 세 아들 이름이나 불러본다며 대한민국만세라 SNS라 올렸는데 정말 멋있었다 말했다. 

마지막코너에 김장훈이 ‘걱정말아요 그대’를 불렀다. 원래 공황장애에 걸렸던 김장훈에게 
전인권이 줬는데 자신이 못하게 되어 전인권이 부른거라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김장훈은 6년 만에 복면가왕에 이어 라디오스타 등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