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이웨이’ 양지운 성우 “질병과 씨름 중” 파킨슨병-무지외반증 투병…그의 나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파키슨병 투병 중인 원로 성우 양지운을 만났다.

7일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반백년 성우 인생, 양지운의 마이웨이’ 편이 방송됐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만 48년을 살아온 양지운 성우는 2년 전 성우계를 은퇴했다. 무지외반증 등을 앓으며 건강 문제를 겪었기 때문이다.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이 둘째발가락 쪽으로 심하게 휘어져 엄지발가락 관절이 안쪽으로 돌출되는 증상의 병이다. 이후 파키슨병 초기 진단을 받아 투병을 하며 지금에 이르렀다.

양지운은 ‘이 질병과의 전쟁에서 내가 포기하지 말아야겠다’, 그 방법은 의료상의 진료도 받으면서 운동해야 한다는 거에 귀착이 됐고, 아내와 같이 운동하기 위한 준비도 하고. 나에 대해서 언론을 통해서 정보를 아는 사람들은 ‘많이 좋아졌다, 어떻게 그렇게 됐느냐’ 하는데, 뭐, 어떻게 하기는 운동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운동하면서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파키슨병 진단 후) 5년이 흘렀다. ‘내가 이 질병과 함께 가는 방법을 생각해야겠다’ 난치성 희소 질환이라고 하니까, 말 그대로 불치는 아니고 난치니까 어려운 질병인 것 틀림없는데, 그렇다면 한 번 같이 싸워보자. 질병과 씨름을 해보기로 했다“며 여전히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참고로 양지운 성우의 나이는 1948년생 72세다. 경남 통영 출신으로 지난 1969년 TBC 공채 5기 입사 후, KBS 11기로 분류돼 프리랜서로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한성 성우, 故 박일 성우와 성우계의 3대 성우로 꼽히는 인물이기도 하다.

TV조선 교양 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