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엑스원(X1) 강민희-송형준, 구정모-함원진-문현빈과 ‘프듀X’ 비하인드 출연…정세운 깜짝 등장? 

  • 임라라 기자
  • 승인 2019.08.07 16: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라라 기자] ‘프로듀스X101’에 출연한 스타쉽 연습생 구정모, 함원진, 문현빈과 엑스원(X1) 강민희, 송형준이 스쉽즈(STARSHIPZ)의 ‘프로듀스X101 나노단위 비하인드’에 출연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3일 스쉽즈 공식 트위터는 “PRODUCEX101 나노 비하인드 영상 공개”라는 글과 함께 유튜브, 네이버 캐스트, 네이버 V라이브의 영상 링크를 올렸다.

게재된 영상에는 ‘프로듀스X101’ 출연 당시 구정모, 함원진, 문현빈, 강민희, 송형준 등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의 연습 모습이 담겨 있었다.

맨 처음은 스타쉽 연습생들의 ‘프로듀스X101’ 기획사 평가를 하루 앞둔 안무 연습 영상으로, 함원진이 “스타쉽 연습생 ‘Oh little girl’ 안무 연습 시작하겠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카메라를 키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스타쉽 ‘PRODUCE X 101 나노단위 비하인드’ 영상 캡처
스타쉽 ‘PRODUCE X 101 나노단위 비하인드’ 영상 캡처

곧이어 정세운이 깜짝 등장해 연습생들을 놀라게 만들었고 그는 자연스럽게 대열에 합류해 춤을 춰 웃음을 자아냈다. 이내 그는 “정모 줄 맞추고”라고 말하며 선배미를 보여주기도 했다.

연습이 끝난 후 그는 “연습 잘 하고 있어?”라고 물으며 “내가 프로듀스 출신이니까 내가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왔다”라며 연습생들을 찾아온 이유를 밝혔다. 그는 직접 연습생들을 다독이며 “지금 이 시간을 알뜰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훈훈한 조언을 남겼다. 

‘프로듀스X101’에서 구정모, 함원진, 문현빈은 최종 데뷔를 이루지 못했으나 강민희와 송형준은 엑스원(X1)으로 데뷔의 꿈을 이루게 된다. 엑스원(X1)은 강민희, 송형준과 함께 김요한, 김우석, 한승우, 조승연, 손동표, 이한결, 남도현, 차준호, 이은상이 속한 ‘프로듀스X101’으로 선발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으로, 2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데뷔 쇼콘을 개최한다. 

또한 구정모, 함원진은 ‘프로듀스X101’이 종영된 후 바이나인(BY9)의 멤버로 거론되는 중이기도 하다. 바이나인은 구정모, 금동현, 김민규, 송유빈, 이세진, 이진혁, 토니, 함원진, 황윤성 등 최종 무대에서 데뷔하지 못한 9인을 중심으로 팬들이 만든 가상 아이돌 그룹이다.

한편 지난달 24일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내년 초 신인 보이그룹을 론칭할 예정이라 밝혀 구정모, 함원진, 문현빈이 이에 속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 상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