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내게 맞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은? 성분 분석!…'수능 D-99' 수험생에 좋은 홍삼, 기억력·면역력 개선 효과 ‘생방송오늘아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아침’에서 소개된 수험생에게 좋은 홍삼의 효능과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함유 성분이 화제다.

7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의 ‘알고 계십니까’ 코너는 “수능 D-99, C·S·I를 사수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권유경 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수험생을 위해 C·S·I를 사수하는 것이 좋다고 권했다. C는 컨디션, S는 수면, I는 면역력이다. 

수능 1교시는 8시 40분에 시작되는데, 오전 6~7시에 기상하면 두뇌활동을 최고조 상태로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수면을 위해서는 실내 온도 22~24℃와 습도 45~55% 적절하다고. 수능 때는 환절기라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는데, 평소에 가볍고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는 식으로 보온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이다.

고3 수험생 엄마 강순영 씨는 면역력과 기억력을 키운다는 홍삼을 추천했다. 최보윤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홍삼의 산성 다당체 성분은 우리 몸에서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대식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해서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식약처에서는 홍삼 6대 효능을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 항산화 작용, 갱년기 증상 개선으로 인증했다. 실제로 기억력이 개선된다는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교 측의 연구 결과도 있다.

한편, 이날 ‘생방송 오늘아침’의 ‘약사이다’ 코너에서는 “내게 맞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은?”이라는 주제로 잠시잠깐 ‘꿀팁’이 전해졌다. 인기 다이어트 비법으로 꼽히는 체중조절 건강기능식품은 상식적으로 약에는 해당하지 않으며, 음식을 먹는 중간에 먹는 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한다. 아울러 세 가지 성분을 한 번에 복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체중조절용 건강기능식품은 일반 식품이랑 다르게 기능성 인증을 받은 것이고, 만들어지는 제품 성분은 크게 봤을 때 세 가지로 나뉜다고 한다. 바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녹차 추출물’, ‘키토산’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걸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카테킨 성분은 보통 녹차 추출물로 표기돼 있는데, 콜레스테롤과 체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키토산은 게나 바닷가재 같은 갑각류의 껍질에서 만들어낸 성분으로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걸 막아준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좋고, 야식을 즐긴다면 키토산이 좋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