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파나틱스(FANATICS), 다채로운 매력 가득한 6인조 완전체 데뷔 (종합)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8.06 15:2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프로듀스48’ 도아를 필두로 한 파나틱스(FANATICS)가 6인조 완전체로 데뷔했다. 

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파나틱스(도아, 도이, 시카, 지아이, 채린, 윤혜) 첫 번째 미니앨범 ‘더 식스(THE SIX)’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파나틱스(FANATIC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파나틱스(FANATIC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날 멤버들은 자신들의 각양각색 매력과 포지션을 직접 소개했다. 랩을 맡고 있는 채린은 걸크러쉬, 메인 댄서인 지아이는 큐티 섹시와 예쁜 춤선, 올라운더 막내 도아는 체리, 차세대 아티스트를 꿈꾸는 도이는 감성과 다재다능을, 메인보컬 시카는 시크한 매력과 해피바이러스를, 최장신 윤혜는 댄스와 비타민을 맡고 있다고 알렸다.

또 파나틱스라는 팀명에 대해 도이는 “무언가에 굉장히 열정적인 사람을 뜻하는 단어 ‘파나틱(FANATIC)’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팬 여러분들을 파나틱스만의 파나틱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파나틱스(FANATICS) 도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파나틱스(FANATICS) 도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앞서 도아는 지난해 8월 종영한 Mnet ‘프로듀스48’에 출연하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프로듀스48’ 종영 이후 같은 해 11월 파나틱스 유닛 플레이버(FLAVOR)로 데뷔한 도아는 6인조 완전체 파나틱스로 정식 데뷔하게 됐다.

도아는 “언니들이랑 같이 정식으로 데뷔할 수 있게 돼서 정말 설레고 기대가 된다. 기다려주셨던 많은 팬분들, 가족분들, 우리를 응원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며 “이왕 이렇게 언니들이랑 정식으로 데뷔하게 된 거 신인상 타봐야 되지 않겠나”라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함께 플레이버로 활동한 윤혜는 “유닛 활동 당시에는 ‘밀크셰이크’라는 아주 귀여운 곡으로 활동했었다. 그때는 지아이 언니, 도아, 제가 활동했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여섯 명이 활동하게 되니까 더 든든하다”고 말했다.

파나틱스(FANATICS) 채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파나틱스(FANATICS) 채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프로듀스101 시즌1’에 출연했던 채린은 “그때부터 열심히 준비해서 연습하고 데뷔하게 됐다. 그때보다 더 성장한 제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같이 출연했던 멤버들한테 최근에 연락을 받았다. ‘데뷔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때까지 힘든 거 견뎌 온 만큼 앞으로도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 메시지를 받아서 더 힘이 났다”고 고백했다.

파나틱스(FANATICS) 시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파나틱스(FANATICS) 시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파나틱스에는 외국인 멤버 두 명이 속해있다. 중국에서 온 시카는 “3년 동안 JYP 연습생으로 있다가 스태프분의 연락을 받고 다시 가수에 도전해보게 됐다. 파나틱스 데뷔를 위해 1년 동안 연습했다”며 “한국어는 멤버들 덕분에 많이 늘었다. 소통할 때도 우리가 틀리거나 잘 모르는 언어가 있으면 다 알려줘서 예전보다 많이 늘었다”고 밝혔다.

파나틱스(FANATICS) 지아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파나틱스(FANATICS) 지아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대만에서 댄스 학원을 다니다 한국에 온 지 2년 된 지아이는 “한국에 오기 전에 한국어를 배워본 적이 없어서 멤버들이 많이 도와주고 알려줘서 정말 고맙다”며 “다 같이 많이 알려준다. 모르는 게 있으면 멤버들한테 물어본다”고 말했다.

첫 번째 미니앨범 ‘THE SIX’는 6인조로 첫인사를 건넨다는 뜻으로 파나틱스의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 매번 발매되는 앨범마다 파나틱스만의 새로운 콘셉트에 따라 변화무쌍한 매력을 어필하겠다는 각오다.

도아는 앨범명에 대해 “멤버 구성원이 자유로운 콘셉트이기 때문에 첫 번째 앨범에 여섯 명이 참여했다는 뜻으로 ‘더 식스’다. 콘셉트에 맞게 앞으로도 다양하고 다채로운 파나틱스만의 매력을 보여드리겠다”고 예고했다.

파나틱스(FANATICS) 도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파나틱스(FANATICS) 도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타이틀곡 ‘선데이(Sunday)’는 매일이 일요일이었으면 좋겠다는 귀여운 주제로 시원한 분위기 가득한 트로피컬 사운드가 가득한 곡이다. 상큼한 Pluck과 보컬 신스가 어우러져 파나틱스만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킨다.

도이는 “각자 매력을 얼마나 잘 보일 수 있을지와 동시에 각자 다른 여섯 명의 매력이 모여서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다”고 앨범에 특별히 신경 쓴 점을 밝혔다. 이어 “타이틀곡 ‘선데이’를 통해 퍼포먼스와 에너지를 전달하는 부분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썼다. 올여름 ‘선데이’를 들으면서 시원한 에너지와 밝은 기운을 받아 가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선데이’ 첫 무대를 마친 도아는 “아무래도 첫 무대인 만큼 긴장도 많이 해서 연습한 만큼 나왔을지 궁금하기도 하다”며 “언니들이랑 같이 첫 무대를 한다는 게 굉장히 설렌다”고 밝혔다.

수록곡으로는 가족, 친구, 팬 곁에 있어주는 누군가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지금 이 순간을 (REMEMBER)’, 사랑에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담아낸 ‘팔로우 미(FOLLOW ME)’, 부드럽고 달콤한 사랑을 원하는 상큼 발랄한 소녀들의 마음을 밀크셰이크에 빗대어 표현한 ‘밀크셰이크(MILKSHAKE)’ 중국어 버전까지 총 4곡이 담겼다.

파나틱스(FANATIC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파나틱스(FANATIC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7일에는 ‘프로듀스48’에 출연한 김소희, 김수윤, 타카하시 쥬리가 속한 울림 신인 걸그룹 로켓펀치가 데뷔한다. 이에 대해 도아는 “‘프로듀스48’에 같이 참가했던 많은 분들이 요새 데뷔하시더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로켓펀치 혹은 다른 그룹과 차별화되는 우리만의 개성이나 장점이 있다면 각자 개성이 무지개같이 뚜렷하다. 아직까진 여섯 명이지만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며 “여기서 오는 시너지가 타 그룹과 비교했을 때 지지 않을 만큼의 파급력을 갖고 있으니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도아는 ‘도아 그룹’으로 불리는 파나틱스의 수식어에 대해 “제가 ‘프로듀스48’이라는 굉장히 좋은 기회를 통해, 저로 인해 우리 그룹이 알려지게 된다는 건 정말 좋지만 ‘도아 그룹’이라는 수식어보다는 우리 각자 다 개성이 뚜렷하고 무지개같이 눈에 띄는 수식어가 붙었으면 좋겠다”며 “제가 운 좋게 좋은 기회를 얻어서 ‘프로듀스48’을 통해 인사드렸지만 다른 언니들도 충분히 저만큼 개인 활동이나 단체 활동으로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멤버들이니 믿고 기대해달라”고 알렸다.

도이는 “도아가 좋은 기회를 얻어서 데뷔하기 전부터 그룹이 알려진 것에 대해서는 좋게 생각하고 있다. 그런데 도아가 말했듯이 향후에도 파나틱스 멤버 개개인별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도아 그룹’이라는 수식어도 좋지만 많은 대중들께서 파나틱스 이름을 꼭 기억해주시면 감사하겠다. 멤버 개개인 활동도 많이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활동 목표에 대해 도이는 “멤버들끼리 이번 앨범에 대해 굉장히 얘기를 많이 나눴다. 파나틱스라는 이름을 많은 분들이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 힘들 때마다 ‘선데이’를 들으면서 힘을 많이 내주셨으면 좋겠다”며 “구체적인 목표는 우리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 의견을 들어서 꼭 한번 이뤄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파나틱스(FANATICS) 윤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파나틱스(FANATICS) 윤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윤혜는 롤모델이 소녀시대라고 밝히며 “팀으로나 개인적으로나 다들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고 무대 위에서 정말 멋지시다”며 “우리도 그렇게 멋진 음악을 다 같이 오래오래 들려드리고 싶기 때문에 롤모델은 소녀시대 선배님이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도아는 팬들과 가족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롤모델 소녀시대 선배님처럼 정말 끈끈하고 오랫동안 좋은 음악을 할 수 있는 그룹이 될 테니 우리의 미래와 현재를 다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더 식스(THE SIX)’를 발매하는 파나틱스(FANATICS)는 타이틀곡 ‘선데이(Sunday)’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