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몸에 좋은 기름 ‘크릴오일’, 인지질 풍부해 노화방지…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좋은아침’ 몸에 좋은 기름으로 알려진 크릴오일 효능에 관심이 집중됐다.

과거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크릴오일에 대해 소개했다.

크릴오일의 크릴은 새우가 아닌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이것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기름이 크릴오일이다.

중금속 위험에 생선 섭취가 꺼려지는 경우가 있다. 먹이사슬의 상층에 있을수록 중금속 축적 위험이 커지지만 남극의 청정해역에 분포하는 크릴은 먹이사슬 최하위라서 중금속 축적 위험이 낮다.

SBS ‘좋은아침’

크릴오일이 붉은색을 띄는 이유는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때문이다. 열, 공기에 쉽게 산화되는 일반 기름과 달리 아스타잔틴때문에 크릴오일은 항산화 성분이 있어 산패 위험이 낮다.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C의 6000배, 비타민 E의 550배나 높은것으로 알려져있다. 

아스타잔틴은 면역세포를 증가시켜 병원성 미생물,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준다.따라서 체내 LDL 콜레스테롤 산화를 방지해 심혈관질환을 예빵해준다.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크릴오일은 일반 오메가3와 달리 인지질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지질은 세포를 둘러싼 막을 구성한느 주성분이다. 

세포막은 세포를 보호할뿐만 아니라 노폐물 제거, 영양분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이다. 즉 튼튼한 세포막이 세포 건강에 도움을 줘 노화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크릴오일에는 부작용 또한 존재한다. 과다 섭취를 할 경우 혈액 응고가 되지 않는다.

또한 공복에 섭취할 경우 설사 등을 할 수 있고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에 유의해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