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그 오브 레전드(롤), 7일 서버 점검 실시 예정 ‘점검 시간은?’…명예 5레벨 크로마 추가 예고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8.06 14:4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롤)가 서버 점검을 진행한다.

6일 리그 오브 레전드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8월 7일(수) 서버 점검 안내’ 공고를 게재했다.

이번 점검은 7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총 5시간동안 진행된다. 점검 내용은 서버 안정화로 알려졌다. 

점검 시간 동안은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하고 있던 게임 역시 기록이 남지 않는다. 이에 리그 오브 레전드 측은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된다”고 설명했다. 

랭크 게임의 경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어 미리 종료하는 것이 좋다.

지난달 30일 리그 오브 레전드는 ‘곧 명예 5레벨 크로마가 찾아옵니다’라는 공지를 전했다. 9.16 패치가 출시되면 두 스킨의 크로마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또한 이후 시즌마다 해당 스킨의 크로마를 추가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2019 5레벨 명예의 캡슐에는 중세 트위치나 회색 워윅으로 교환할 수 있는 5레벨 명예의 토큰이 포함된다. 

만약 5레벨 명예의 캡슐을 획득한 시점에 이미 회색 워윅과 중세 트위치를 모두 보유했을 경우 새로운 크로마를 획득할 수 있도록 5레벨 명예의 토큰을 지급할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소환사들의 실력을 나타내는 티어의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게임이다. 현재 게임  내에는 아이언/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마스터/그랜드마스터/챌린저 등의 티어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년에 1시즌으로 이루어진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시즌이 끝날 때까지 자신이 배치 게임에서 받은 랭크를 최대한 높이 올리게된다. 때문에 시즌이 종료되면 다시 배치 게임을 치루게 된다. 

2019 시즌부터는 '임시 랭크'가 생겨났으며 첫번째 배치 게임을 치룬 후 지난 시즌의 최종링크와 함께 반영해 계산하게 된다.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를 공개해 플레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략적 팀 전투는 라운드 기반 전략 게임으로,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여덟 명의 플레이어들이 서로 싸우게 된다. 

이같은 롤토제스는 타 랭크게임과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승패를 가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승급전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것. LP를 달성할 경우 다음 랭크로 승급하게 된다. 

더욱 자세한 공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