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 병뚜껑의 톱니 개수는 황금비율?…정형돈 “그냥 만들어진 게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병뚜껑의 톱니 개수를 묻는 문제가 출제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5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39회에 청하가 게스트로 출연해 활약했다. 이날 방송에는 전 세계 공통으로 병뚜껑에는 몇 개의 톱니가 있는지에 대한 문제가 출제됐다. 

문제가 나오자마자 출연자들은 다 같이 한숨을 쉬며 문제의 난이도에 어이없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내 각자 그림을 그리거나 손으로 톱니를 새는 등 나름의 방식으로 문제를 풀려고 했으나 외치는 답마다 모두 오답이었다. 

모두 정답을 외치는 사이 김용만은 그림을 자세히 그리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내 “이거 진짜 많다”라고 감탄한 그는 자신만만하게 “42개”를 외쳤으나 이 또한 정답이 아니었다.

이어 출연진들은 “35개” “36개” “28개” 등 다양한 답을 내놨다. 이를 보던 민경훈은 “우리 이거 이렇게 하면은 제가 봤을 때 못 맞춘다”라고 했고 김용만은 “우리 체계적으로 가자”라고 멤버들을 독려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출연진들은 각자 순서대로 숫자를 하나씩 올리면서 정답을 맞히려고 했다. 그러나 답이 나오지 않자 제작진은 “말씀하신 것 중에 지나갔다”라고 말하며 힌트를 줬다.  

그럼에도 멤버들은 알지 못했고 정형돈은 29부터 하나씩 내려가며 정답을 외쳤다. 병뚜껑 톱니의 개수는 21개로 밝혀졌다. 답을 들은 청하는 “앞으로 이거는 평생 못 잊을 것 같다”라며 “저 직접 셀 거다” 라고 말하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병뚜껑의 톱니가 21개인 이유는 바로 병뚜껑 기능을 가장 완벽하게 발휘하기 위한 황금비율이기 때문이다. 21개보다 적으면 병 내부에 있는 탄산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뚜껑이 스스로 여려 내용물 밀봉이 힘들다. 21개보다 많으면 톱니가 병을 꽉 물어 뚜껑을 열기 힘들어 병이 깨질 수 있다. 마찬가지 이유로 페트병 뚜껑인 트위스트 캡도 안쪽 톱니 개수가 21개이다. 이를 들은 정형돈은 “세상에 그냥 만들어지는 것은 없다”라며 감탄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일명 ‘상식 문제아들’이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 토크쇼다. 김용만, 송은이, 기숙, 정형돈, 민경훈이 MC로 활약 중이며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KBS2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